관상학

용신 水형의 얼굴

하늘땅별땅 | 2012-03-14 17:07:43

조회수 : 5,131

水形의 얼굴
水의 기운은 신장방광에서 나오며 水의 속성인 軟은 연하고 미끄러우며 찬물과 같은 기운으로 생각될 수 있다. 물과 같은 유체는 유체역학에 나타난 유체의 定義에서 알 수 있듯이 "전단력이 작용하는 한 아무리 그 힘이 작더라 할지라도 지속적으로 변형하고자" 한다. 그러므로 수형의 사람은 뒤로 물러서고 양보하려는 경향이 강함을 알 수 있다. 수형의 사람의 얼굴은 찬 물이 중력에 의하여 위에서 아래로 흐르듯이 이마가 좁고 턱이 넓은 삼각형으로 나타난다. 몸도 신장방광이 들어 있는 아래 몸통인 하체가 발달하였으며 신방광 경락이 지나가는 종아리나 발목이 잘 발달하여 발목이 가늘고 다리가 날씬한 사람이 많다. 
 
수형의 얼굴 :
 
수형의 몸 :
 
수형의 성격은 유연하고 임기응변에 능하여 직접적으로 남과 충돌하려는 경향이 작다. 또한 아래로 숨는 경향에서 볼 수 있듯이 자기의 의견을 잘 나타내지 않고 우회적으로 표현한다. 이러한 수형의 사람은 건강이 나빠지게 되면 성격이 뻣뻣해지고 겁이 매우 많은 성격이 나타나게 된다. 짠것을 잘 먹지 않는 사람들은 신장방광이 좋은 사람으로서 사근사근한 성격의 소유자이나 반대로 신방광이 나쁜데도 불구하고 짠것을 먹지 않게 되면 앞에서 이야기하였듯이 뻣뻣하고 반항적인 성격을 띠게 된다. 소금물에 담그기 전에 야채가 뻣뻣하다가도 소금에 절이게 되면 야채의 풀이 팍 죽는 것을 볼 수 있다.
 
사람도 마찬가지이다. 반항하거나 협상하기 어려운 상대는 불러다가 짠 음식을 포함한 水氣의 음식을 일주일 정도만 고급으로 대접하면 성질도 순하여지고 심장도 벌렁벌렁 약해져서 협상하기가 매우 쉬울 것이다. 다른 나라는 국가원수간에 정상 회담을 할 때에 일진과 지역에 따른 풍수까지 본다고 하는데 우리는 이러한 동양의 지혜를 너무나 이용하지 않고 있다. 수형은 신장과 방광이 좋고 심장과 소장, 그리고 비장과 위장이 약하므로 짠것을 싫어하고 쓰고 단 것을 좋아한다. 수기를 좋게 하는 음식으로는 검은콩, 마, 소금, 돼지고기, 해대, 건률을 포함하여 짠맛의 어떤 것이라도 좋다.
 
 
- 이 자료는 네이버 카페 역학사랑방에서 발췌하였습니다.
Fun 이전 현재페이지1 / 2 Fun 다음
Fun 이전 현재페이지1 / 2 Fun 다음
© 원제역학연구원

select count(*) as cnt from g4_login where lo_ip = '3.129.69.134'

145 : Table './wonje2017/g4_login' is marked as crashed and should be repaired

error file : /m/bbs/board.ph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