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상학

전택론 / 노복궁론 / 처첩론 / 질액궁론 / 천이궁론 등

하늘땅별땅 | 2012-03-14 16:44:00

조회수 : 4,118

*전택론(田宅論): 가정을 보는 자리이다.
 
1. 양눈의 붉은 핏줄이 눈동자를 지나가면 집안의 재물탕진한다. 늙어서 할 일이 없다.
 
2. 검은 눈동자가 까맣고 크면 몸도 튼튼하고 마음도 튼튼하며 사업도 끝까지 번창 할 것이다.
 
3. 봉황의 눈에 눈썹이 높게 올라 붙으면 3개주 다섯마을의 세금을 걷는 벼슬을 하는 사람이다.
 
4. 눈에 붉은 기운이나 눈가에 물기가 돌면 집안의 재물이 기우는 징조이다.
 
5. 전택의 살이 말랐거나 살이 나오면 부모덕도 없고 집안의 재물도 없다.
 
6. 전택은 코와 지각을 같이 본다.(전택은 가정을 보는 자리이다.)
   이마가 반듯하고 좋고 전택마저 좋으면 앞으로도 잘 될 것이다.
 
7. 전택이 들어가거나 우중충하거나 기울거나 그러면 가정이 한 번은 깨질것이다.
 
8. 전택이 없는듯 들어갔거나 아침햇살같이 깨끗하지 않으면 내가 있을 곳이 없다.(거처할 곳이 없다.)
 
9. 전택에 푸른기색이 나면 관재구설이 있을 것이다.
 
10. 전택에 살이 없고 검은 빛이 나면 재앙이 있고 너무 희면 근심걱정이 있는 것이다.
 
 
 
*노복궁론(奴僕宮論) : 보조개가 들어가는 자리이며 아랫사람의 덕을 보는 자리이다. - 보조개가 들어가면 40세 이전에는 좋지만 말년에 고독하고 자식덕과 인연이 없다.
 
1. 턱이 둥글고 풍만하고 노복궁이 잘 생기면 보필하는 이가 많고 한번 호령에 백명은 모일 것이다.
 
2. 입이 잘생기면 (四字입) 호령하면 많은 사람이 모여든다.
 
3. 턱이 뾰족하거나 기울면 내가 사랑하는 마음이 깊어도 남에게 원한을 많이 산다.(입술에 점이 있는 사람도 마찬가지이다.)
 
4. 노복궁에 살이 없고 뼈만 남으면 남에게 원수로 생각되거나 성공이 어렵다.
 
5. 노복궁이 잘차고 지각이 풍만하고 입 양쪽 각이 똑같고 좋으면 말년에 반드시 성공한다.
 
6. 현벽(귀와 턱사이의 자리)이 기울지 않고 노복이 작지도 않고 들어가지도 않으면 노복이 잘 생긴것으로 본다.
 
  - 노복궁에 청색이 나면 교통사고 징조로 본다.
 
  - 노복궁에 희고 검은색이 보이면 아랫사람이 교통사고가 난다.
 
  - 노복궁의 붉은 빛은 마땅치 않아서 원행을 하면 구설수가 따른다.
 
 
 
*처첩론(妻妾論) : 어미와 간문을 통하여 판단한다. 처라고 표현하지만 여자의 경우는 남편으로 보면 된다.
 
1. 부부는 어미자리를 통하여 본다.
  
   간문의 잔주름은 부부불화를 의미한다. 간문의 주름이 깊고 짧으면 부부 생이별한다.
 
2. 눈썹의 네곳(눈썹의 앞부분과 끝부분)이 평평하고 좋으면 처를 얻고나서 재물이 많이 늘어날 것이다.
 
3. 양 관골이 잘 차면 처를 얻고부터 복이 있다.
 
4. 간문이 들어가 보이면 새로운 신랑을 맞는다.(재혼지명이나 남편이 죽는 것으로도 본다.)
 
5. 어미 자리가 주름이 많으면 처를 보호해줘야 한다. 악사하는 경우가 있다. * 처가 비참하게 죽을 수 있다.
 
6. 간문이 우중충하면 부부가 이별을 할 징조이다. (백호살이 들어서 혈광사 할 수도 있다.)
 
7. 간문에 검은 점이나 삐뚤어진 주름은 부부외 외정을 즐기고 음란함을 즐기는 것이다.
 
8. 간문이 깨끗하고 광채가 나면 처와 재복이 많은 것으로 본다.
 
9. 어미는 모름지기 평만(平滿)해야 하고 들어가면 마땅치 못하다.
 
10. 처첩궁(어미와 간문)이 풍만하고 좋으면 남편은 귀하게 되고 처는 영화로운 사람이다.
 
 
*질액궁론(疾厄宮論) : 코를 중심으로 질병여부를 주로 간명한다.
 
* 코가 마른 사람은 폐기능 호흡기능이 않좋다.
* 산근이 눌린듯하면 어머니 인연이 약하고 산근이 높으면 아버지 인연이 약하다.
 
1. 산근이 풍만하고 좋으면 복록이 무궁무진하다.
 
2. 년상, 수상은 적당히 높으면 좋다. 년상과 수상이 주름이 있거나 흉터가 있거나 눌린듯 보이면 계속 질병이 침범하여 탄식하게 된다.
 
3. 년상, 수상이 마르거나 뾰죽하거나 삐뚤거나 그러면 말년까지 고생을 하다가 간다.
 
4. 년상, 수상이 안개같은 빛이 보이면 질병으로 인한 재앙이 있다.
 
5. 산근으로 질병과 재앙을 보는데 평평하면 평생 재앙이 없이 살 것이다.
   만약 산근에 주름이 있거나 흉터가 있거나 말라서 뼈가 나온듯 보이면 평생 고생이 많다.
 
6. 년상, 수상이 밝고 깨끗하면 편안하고 우중충하면 질병이 있는거다.
 
7. 년상, 수상자리가 푸른빛이 보이면 근심스럽고 걱정스럽고 놀랄 일이 있다.
 
  - 붉은색이 진하면 재앙이 크고 산근에 검은 빛이 보이면 반드시 큰 병이다.
 
  - 밝은 홍황색이 보이면 기쁜일이 있을 것으로 보고 백색이 보이면 죽을만큼 몸을 크게 다치거나 죽을 수도 있다. 
 
 
 
*천이궁론(遷移宮論) : 이마, 천창을 중심으로 간명하며 직업을 옮기든지 이사, 승진등의 운을 본다.
 
1. 천창이 풍만하고 좋고 화려한 빛이 나면 근심이 없다.
 
2. 눈의 어미가 평만하고 좋으면 사람도 많이 따르고 재물, 직위가 좋아 여유가 있다.
 
3. 역마자리(발제, 변지, 천창)가 좋으면 귀하고 좋은 벗, 신하가 있다.(아랫사람 복이 있다.)
 
4. 이마의 사방의 각이 들어가거나 하자가 있으면 늙어서 해 놓은것이 없어진다.(난관이 많다.)
 
5. 양눈썹이 이어지면 생가를 떠나 살거나 집안이 한번 기울었다.
 
6. 이마와 턱이 기울어지면 열번 옮기고 아홉번 이사할 것이다.
   이마와 턱이 좋지 않으면 반드시 어려운 일이 있다.
 
7. 산림(변지 앞 부분)과 역마자리(발제, 변지, 천창)가 깨끗하고 좋으면 원행을 해도 좋다.
 
 
 
*관록론(官祿論)
 
1. 관록궁(인당위의 중정자리)이 좋으면 관록아니면 재물이 좋은 것으로 본다.
 
2. 이마가 깨끗하고 반듯하고 좋으면 일생 송사는 없다.
 
3. 역마자리(발제, 변지, 천창)가 아침햇살처럼 밝고 좋고 현벽이 깨끗하면 관재송사나 싸우는 일이 없다.
 
4. 이마의 각이 반듯하면 관직을 가지고 귀하게 될 사람이다.
 
5. 중정자리에 흠이나 주름, 지저분하거나 눈에 핏줄이 보이면 형액이나 관재가 있을 것이다.
 
6. 관록궁의 영화로움은 산근이나 천창이나 지고를 보는 것이다.
 
7. 홀연 관록궁의 자리가 밝고 깨끗해지면 관록으로 오래도록 영화롭게 산다.
 
8. 두 눈의 기가 강하고 용의 눈이나 봉황의 눈을 가지면 귀하게 될 것이다.
 
9. 인당이 밝고 좋고 두 귀의 색깔이 좋으면 명예를 갖거나 귀하게 될 것이다.
 
10. 음성이 깨끗하고 좋으면 하늘의 복으로 영화로움이 있을 것이다.
 * 음성은 관상에서 30%를 차지하는 중요한 부분이며 여자의 목소리가 굵고 탁하면 남편을 극한다.
 
11. 이마가 들어가거나 반듯하지 못하면 명예를 갖기가 어렵다.
 
12. 중정자리에 푸른색이 보이면 근심스러운 일이 올 것이다.
    - 붉은 색이 보이면 시비구설이 있을 것이다.
    - 백색이 보이면 효복(상복의 다른 말)을 입을 것으로 본다.
    - 중정에 밝은 홍황색이 보이면 아랫사람이나 윗사람에게 기쁜일이 있다. 직업적으로 매우 좋다.
 
 
- 이 자료는 네이버 카페 역학사랑방에서 발췌하였습니다.
Fun 이전 현재페이지1 / 2 Fun 다음
Fun 이전 현재페이지1 / 2 Fun 다음
© 원제역학연구원

select count(*) as cnt from g4_login where lo_ip = '3.133.157.231'

145 : Table './wonje2017/g4_login' is marked as crashed and should be repaired

error file : /m/bbs/board.ph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