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불상을 얻은 꿈--감동적인 서적을 읽거나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일에 종사한다.
불상에게 염불을 외우거나 절한 꿈--권위 있는 사람에게 청원할 일이 있거나 자기의 소원이 성취된다.
좌선하고 있는 석가모니를 본 꿈--학자가 학문 연구에 몰두하게 된다.
불상좌우에 늘어선 많은 여래상을 본 꿈--어떤 단체의 리더를 중심으로 서로 협력해 나간다.
관음보살상을 얻은 꿈--훌륭한 작품을 얻거나 자기에게 도움을 줄 사람을 만나게 된다.
부처에게 절하고 분양하는 꿈--귀찮은 일이 생길 전조이다. 송사가 있게 되거나 오랫동안 괴로워 할 일이 생길 것이다.
부처가 집으로 오는 꿈--가족 중 누군가가 병에 걸리거나 교통사고를 당하는 흉조이다. 그리고 사별하는 슬픈일이 생긴다.
부처에게 두들겨 맞는 꿈--병에 걸릴 전조이며 병마는 오랫동안 당신을 괴롭힐 것이다.
길에서 부처를 만나는 꿈--손윗 사람의 원조나 협력을 얻어 행운을 가져올 길조이다. 그러나 부처를 따라가면 병에 걸린다.
불상을 그리거나 바라보고 있는 꿈--굉장한 큰 명예를 얻게 될 길조이다.
부처에게 바칠 음식을 차리고 있는 꿈--이 꿈은 집아이 번영하고 행복해질 길조. 다만 역으로 부처로부터 음식물을 병에 걸린다.
부처를 찾아 절에 들어간 꿈--신의 가호를 받게 되거나 자손에게 특히 좋은 일이 생기게 되겠다.
금불상을 얻은 꿈--운수 대통할 길몽이다. 태몽이면 장차 크게 될 귀자를 잉태하게 된다.
절을 짓는 꿈--경사스런 일이 생긴다. 여성인 경우에는 태몽이다.
출처 : 부처님꿈,불상꿈, 스님꿈 - bg5851.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