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궁은 즉 인당이며
눈썹과 눈썹사이를 말하며 중정의 아래요 산근(山根)의 위에 위치(位置) 하여있다.
관상학 상으로 가장 중요시하는 곳이므로
관상을 볼 때는 제일먼저 명궁부터 살펴야 하는 것이다.
년은(年運)은 28세 일년을 본다.
그러나 일평생 운을 보아야 한다.
옛날에 중국에서 죄수를 표시하기 위해서 쇠로된 도장을 불에 달구어 명궁에 찍어서 인당이라고 명한 것이다.
이곳은 선천적인 운명을 보는 곳이다.
이곳이 깨끗하고 맑은 거울 같고 산근이 끊어지지 않고 인당까지 잘 연결된 사람은 뇌수 (腦體)가 좋아 무슨 학문이고 전공하면 성공한다.
이곳이 쑥 들어가고 주름이 있거나 홈이 있는 사람은 비관에 흐르기 쉽고 불운하게 일생을 지낸다.
옛날부터 명궁이 좋은 사람은 소견이 넓다고 하였다.
이해성이 많고 아량이 넓은 사람은 명궁이 확실히 넓다.
이해성이 없고 자기를 고집만 내세우는 사람은 명궁이 좁고 쑥 들어가 있다.
이런 사람을 말하기를 속담에『소견이자라 콧구멍만도 못하다』고한다.
이것은 어리석다는 말인데 즉 명궁이 나쁜 사람을 두고 한말이다.
명궁이 넓고 밝고 깨끗하고 윤택한 사람은 신체가 건강하므로 수명이 길다.
좁고 어둡고 쑥들어간 사람은 염세 비관적(厭世悲觀的)이기 때문에 자살을 하거나 비관으로 일생을 사는 수가 많고 병약하고 단명하기 쉽다.
또는 명궁이 너무 넓어서 보기 싫은 사람이 있다.
눈썹이 인당부근까지 나지 않고 꼬리 쪽으로만 나 있는 사람을 흔히 볼 수 있다.
이런 사람은 성질이 너무 허탕하고 규모가 없어서 상당한 부모의 유산을 상속받는다 하더라도 탕진하게 된다.
명궁이 원만하고 깨끗한 사람은 건강해서 운도 좋고 큰 사업을 성취하기 쉽고 무엇을 하든지 여러 사람의 두목이 될 수 있다.
명궁이 나쁜 사람은 큰 사업을 하면 실패하기 쉽고 조그마한 사업을 해야한다.
또 명궁에 흉터가 있거나 검은 사마귀나 점이 있는 사람은 직업을 여러번 바꾸기 쉽다.
명궁이 깨끗하고 좋은 사람은 관상학상 양자(陽者)라 하고
좁거나 깊은 사람은 음자(陰者)라 한다.
양자라 하는 것은
표면상에 나타나서 활발하게 활동하는 자이니 정치가, 군인, 실업가의 기질이고
음자라 하는 사람은 뜻밖에 큰일을 당한즉 어떻게 처리해야할지 당황하는 수가 많다.
그러나 사소한 문제는 차근차근 하는 성질이므로 교육자, 종교가, 예술가, 기술자, 철학자로 가는 길이 오히려 발달할 수 있다.
명궁을 봐서 그 사람의 음양을 결정하는바, 음양이라는 말은 동양철학의 옛 술어로서 현대어로 표현한다면 음은 소극적이요, 양은 적극적이다.
그 사람의 명궁을 봐서 적극적인 사람인가 소극적인 사람인가를 판단한다.
명궁은 관상학상 제일 중요한 부위이기 때문에
옛사람이 인당을 제일 명궁이라 정한 것이다.
즉 운명과 신체의 상태, 건강 불건강, 성질, 수명, 직업에 이러기까지 이 인당의 상태로서 예측할 수 있다.
명궁이 너무 넓어도 좋지 않다
출처 : 관상(觀相) - blog.naver.com/donginsaj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