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부궁은 즉 눈 끝이니 관상학상 술어로는 간문(好門)이라 한다.
또는 어미(魚尾)라고도 하는 바
어미(魚尾)라는 명칭은 사람의 눈을 유심히 보면 눈꼬리에 두세 개의 금이 있어 마치 물고기 꼬리와 같다 해서 옛사람이 이것을 어미라고 한 것이다.
간문은
어미의 바로 다음으로 눈꼬리에서부터 살적(橫髮)부근 까지를 말한다.
부부궁은
주로 혼담의 성불성(婚談成不成) 부부의 화불화(夫婦橋縣和) 연애의 성패 둥을 판단하는 곳이다.
간문과 어미는 와잠과 함께 가정 운을 보는 데 가장 중요한 부위이다.
간문이 깨끗하고 풍후한 사람은 부부 화목하고 여자는 좋은 남편을 만날 수 있고 남자는 좋은 아내를 만나게 된다.
보는 법은 남지는 왼편을 본인으로 보고 바른편으로 처를 본다.
여자는 오른편을 본인, 왼편을 남편으로 본다.
간문에 주름살이 많거나 열십자(十) 무늬, 정자(井) 무늬가 있으면 부부의 인연이 박한 사람으로서 부부간에 이상(理想)이 맞지 않아서 늘 의견 충돌이 생기고 남편은 아내를 구타하거나 아내는 남편을 배반하는 일이 많고 혹 참으며 산다고 하더라도 늘 불만이 많은 사람이다.
또 검은 점이 있거나 홈이 있으면 악처나 악한 남편을 만나게 된다.
남자는 왼편에 흑자 흠이 있으면 남편에게 불평을 일으키고 오른편에 있으면 아내에게 불평이 생긴다.
여자가 오른편에 있으면 여자 편에서부터 먼저 불만을 품게되고 왼편에 있으면 남편이 먼저 불평을 일으키게 된다 .
부부궁이 나쁜 사람은 부부간에 불화(不和)가 심해서 이별하기 쉽고 혹 이별을 않는다 하여도 일생을 고통으로 지내게 된다
또는 부부간 서로 이상이 맞아 행복하게 산다면 남편이 약하던지 아내가 약해서 사별하게 되고 혹은 뜻밖의 재난으로 인해서 생리사별을 당하는 수가 많다.
옛사람들은 간문이 나빠도 부부간에 해로한 사람이 많은데
지금 사람들은 간문이 약간의 흠만 있어도 이별하는 사람이 많다 이것은 아마도 시대 흐름에 따른 불가피한 현상인지 모르나 아마도 이전 부인들은 도덕에 얽매여 남편에게 불만이 있더라도 무조건 복종하는 것을 부덕으로 알고 참아왔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지금 사람들은 아주 의좋게 잘살다가도 배우자가 일시적인 실수를 하였다 해서 좋은 가정과 귀중한 자녀들을 버리고 이혼을 곧잘 한다.
행동이 좋지 못하면 점점 얼굴이 나쁘게 변하고,
행동이 선량하면 비록 검은 점이 있더라도 점점 윤택해져서 운명도 좋게 변경된다.
원래 검은 점이나 홈은 불길한 징조이나 윤택하면 좋다.
남녀는 물론이고 결혼 전에 한참 혼담이 성숙해지면 간문이 벚꽃처럼 빛이
좋아진다.
색이 좋아지면 좋은 배우자를 만나게되고 색이 검어지면 좋지 못한 배우자를 만나게된다.
부부가 화목한즉 간문이 윤택하고 불화 한즉 간문이 검어진다.
만일 남편이 외도를 자주 하면 아내의 간문이 푸른색이 돌고 아내가 부정해서 다른 남자와 간통을 하면 그 남편의 간문의 빛이 청혹색을 띤다
부부궁은 눈 끗으로부터 살적 까지를 말한다.
눈끝이 어미(魚尾) 다음 간문(好門)이다
젊은 여자가 눈꼬리에 잔주름이 많으면 부부운이 희박하다하여 화합하기 어렵고 자손도 두기 어렵다. 남자도 동일
이곳에 주름살이 많거나 십자문(十字紋)이 있으면 부부인연이 희박하고 이와 같으면 구타, 배반이 많고 인내하고 산다
젊은 여자가 눈꼬리에 잔주름이 많으면 부부운이 희박하다하여 화합하기 어렵고 자손도 두기 어렵다. 남자도 동일
눈꼬리가 긴 자는 건설(健實)한 자이며 인덕의 소유자이며 부부운이 매우좋고 가정 운도 좋다
눈꼬리나 눈썹 끝이 모두 아래쪽으로 내려와 八자 모양으로 된 자는 초혼에 실패하기 쉽다(상처하기 쉬운 상)
이곳에 살이 두둑하여 너무 높으면 성 기능이 대단해서 애욕 생활이 격심하고 치정 사건등을 일으킬 상이다.
일부일처 (一夫一妻)로 만족치 않고 외도를 하기 쉽다. 접객업을 하면 성공이 빠르다
이곳에 살이 없고 너무나 얕으면 연령에 비하여 성적 능력이 약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