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명 바꾸기#2

택일론(擇日論) - 이사택일

쵝오 | 2017-10-08 07:57:26

조회수 : 1,386

이사택일
(1) 이사길방을 정하는 법
-. 먼저 삼원자백에서 年神(택일하는 연도)의 자백을 보고 길방을 정합니다. 이 때 오황살이나 오황살의 맞은편 방위, 삼살방위는 흉하므로 제하고, 성이 궁을 극하는 경우는 나쁘므로 제합니다.
-. 이사방위에서 주명(생년)에 길한 방위를 가립니다. 천록, 식신, 합식, 관인을 택하면 됩니다. 위 삼원자백도와 같이 보아 좋은 길방을 가립니다.
-. 미처 길방을 정하지 못하고 이사할 장소가 결정된 때에는 이사날짜로라도 택일을 잘하는 수밖에 없습니다. 특히 이사할 방위가 삼살방이나 오황살방으로 결정되었다면 대살(大煞)이므로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으나 피치 못할 경우에는 택일에 더욱더 신경써야 합니다.
 
(2) 이사방위가 결정된 후의 택일
-. 주명(생년)의 녹마귀인을 결정합니다. 동시에 연신(택일연도)의 녹마귀인도 결정합니다.
-. 이제부터가 중요합니다. 이사방위인 體가 兌方으로 결정되었다고 합시다. 택일한 날짜가 乙酉년 壬午월 己巳일 庚午시라면 위 자백도의 중궁에 연신인 乙酉를 넣고 돌리면 태방에는 정해가 옵니다. 정해는 주명의 녹마귀인은 아니지만 연신의 진마(眞馬)가 되어 좋습니다. 마찬가지로 임오월을 중궁에 넣고 돌리면 태방에는 갑신이 옵니다. 주명에는 해당이 없어서 아쉽지만 연신의 진양귀가 되었습니다. 역시 좋습니다. 기사일을 중궁에 넣고 돌리면 태방에는 신미가 됩니다. 이는 해당이 없습니다.
 
 
 
출처 : 택일 - blog.naver.com/kht4392
 

 
Fun 이전 현재페이지1 / 116 Fun 다음
Fun 이전 현재페이지1 / 116 Fun 다음
© 원제역학연구원

select count(*) as cnt from g4_login where lo_ip = '3.16.48.122'

145 : Table './wonje2017/g4_login' is marked as crashed and should be repaired

error file : /m/bbs/board.ph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