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생각
2017-10-08 08:46:57조회수 : 1,364
얼굴형을 열 가지 글자형태로 분류하여 살펴보는 방법.
우선 관상에서 얼굴에 지나치게 살이 없는 것은 대체로 길(吉)한 상(相)으로 보지 않는다.
(1) 유(由)자형(字形)의 상(相): 상부가 좁고 하부가 넓은 형.(천정이 좁고 지각이 풍만하다)
[설명]
남자의 경우 초년에 외롭고 고생이 심하며 부모의 덕이 없다. 그러나 중년으로 접어들면 점차 운이 상승하여 계획하는 일이 순조롭게 진행되어 k만사에 성공을 거둘 수가 있다.
이런 상을 가진 사람으로서 오관(五官) 이 뚜렷하고 모양이 좋으면 귀(貴)하게 된다.
여자의 경우에는 외롭고 자식이 귀하며 수명이 길지 못하다. 단 오관이 모두 좋으면 자손이 명망을 얻어 위엄이 있을 것이다.
이 상은 남녀 불문하고 낭비하고 사치하면 평생 고생을 면하기 어렵다.
(2) 갑(甲)자형(字形)의 상(相): 상부가 넓고 하부가 좁은 형. 천정이 넓고 지각이 뽀족하다)
[설명]
남녀 모두 청수한 기운이 넘치고 탁한 기운이 적으면 종년에 복록이 생기고 공명을 얻는다. 오관(五官)이 좋으면 귀하게 되지만 오관이 나쁘면 초년의 부(富)를 말년까지 지키지 못한다.
(3) 전(田)자형(字形)의 상(相): 내모지고 퍼지며 두꺼운 얼굴의 형. (각이 지고 천정이 지며 풍만하다)
[설명] 남자의 경우 초년. 중년. 말년 한결같이 길하다.
이 상은 오관(五官)중 둘 이상이 좋으면 작은 귀함은 누릴 수 잇다. 그러나 너무 왕성하면 몸에 살이 찌고 얼굴이 지나치게 희다면 장수하기가 어렵다. 오히려 검은 빛이 있어야 부귀하고 가정이 원만하다.
여자의 경우도 남자와 같으나 흰빛이 있어야 수를 누리게 된다. 대체로 이 상은 지나치게 알뜰하여 돈을 잘 쓰지 않는 사람의 타입이다.
(4) 원(圓)자형(字形)의 상(相): 둥글고 살이 찐 형.(음이 왕성하고 양이 쇠하하다)
[설명]
남자의 경우 조실부모하고 골육이 흩어지고 수명이 길지 못하다. 낯빛이 희고 살이 많고 어딘지 모르게 애처로워 보이면 삼십이 못 되어 갑자기 죽게 된다.
그러나 오관이 모두 좋으면 재산을 얻게 된다. 그러나 귀함이 없고 손해를 입힐 사람이 나타날 가능성도 많다. 고향을 떠나 타향에서 생활하면 수명을 연장 할 수 있다.
(5) 동(同)자형(字形)의 상(相): 모가 지며 두둑하고 긴 형. (전체가 넓고 길다)
[설명]삼재가 반듯하며 잘 생긴 귀골상으로 남녀 모두 평생 길하다. 오관중 이관이 좋으면 공명을 얻게 되고, 삼관이 좋으면 관록을 얻을 것이고, 사고나이 좋으면 재상이 되고, 만일 오관이 모두 좋으면 평생 부유한 생활을 누리며 배우자가 착하고 아들이 귀하며 수명도 길다. (6) 왕(王)자형(字形)의 상(相): 모가 지고 살이 없어 뽀족한 형. (천정지고 매끄럽지 못하다)
[설명]
남녀 모두 만사의 계획이 간악하고 욕심이 많아 결구 수고만 많고 결실이 없다. 대개 천한 일에 종사한다. 평탄하게 살 수 있는 뒷받침이 있으면 어느 정도 발전할 수 있으나 기복이 삼한 상이다. 배우자나 자식 또한 복록이 없고 고생이 많아 분주하게 지낸다.
이 상은 오관이 단정하더라도 명성을 얻으면 재물이 없고 재물을 얻으면 명성을 얻지 못한다.
(7) 신(申)자형(字形)의 상(相): 상부와 하부가 모두 뽀족하고 중간 부분이 넓은 형.
[설명] 남녀 모두 부모덕이 없어 고생이 많으며, 중년에 와서야 바라는 일을 이룬다. 오관 중 삼관이 좋으면 공명이 있고, 오관 무두 좋으면 수가 많을 상이나 만일 산근(山根: 눈과 눈 사이의 코 부분)이 깊으면 평생 수고롭고 분주 할 것이다. 다라서 빢에 나가 돌아다니는 직업을 가지면 길하다.
그러나 오관이 모두 좋지 않은 사람은 일평생 빈한하고 외롭고 고생할 수 있다. 결혼에 실패한 사람이 많다.
(8) 목(目)자형(字形)의 상(相): 모가지가 길며 살이 없어 파리한 형(천정이 높으나 좁으며 인중이 짧고 약하며 지각이 좁고 길다)
[설명] 부귀와 수를 얻지 못하는 하천배의 상이다.
남자의 경우 초년에는 넉넉하게 지내지만 이십 세가 지나면 재물이 줄어들고 몰려 받은 재산을 탕진한다. 좋은 자식을 두기 어렵고 형사사건에 연루되는 일이 많다.
여자의 경우에는 처음에는 시부모와 화목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자연히 불화한다. 또 남편을 극하거나 자식을 잃게 되며 과부로 외롭게 지낼 상이다. 다만 자신은 장수한다. 그래서 청상과부에 이 상이 많다. 이 상은 오관이 좋아도 별로이다.
(9) 용(用)자형(字形)의 상(相): 얼굴이 단정치 못하고 이쪽저쪽 비뚤어지고 기울어진 형.
[설명]
만일 눈썹과 눈이 자되고 어지로우며 코가 구부러지고 입이 비뚤어지면 반드시 파산한 후 다시 서게 된다.
남자의 경우는 오십세 전후에 상처를 하고 아들을 잃어 고독에 빠지게 된다.
여자의 경우도 동일하나, 만일 몸에 살이 많고 피부가 윤택하면 초년에는 의식이 편안하다.
(10) 풍(風)자형(字形)의 상(相): 상부와 하부가 넓고 모가지며 중간부분이 좁은 형.
[설명] 남자의 경우는 처음에는 부(富0하나 뒤가 없으며 자신의 힘으로는 의식을 풍족하게 얻을 수 없다. 편하게 살려면 가진 사람에게 몸을 의탁하는 길 밖에 없다.
여자의 경우는 남편이 있으면 자식이 없고 자식이 있으면 남편이 없다. 골구루 갖추고 편안하게 살수강 jqt는 상이다.
* 삼형론(三形論)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