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변의 친구들을 보면 항상 재미있는 이야기 거리를 가져와 사람들에게 이야기해주길 좋아하는 사람 있죠? 그리고 어떤 일을 하다가 문득 떠오른 생각들을 즉시 행동으로 옮기는 그런 사람! 그런 사람이 바로 B형 성격의 사람입니다. B형의 사람은 호기심이 참 왕성하지요. 궁금한 것이 있으면 즉시 파고들어 알아내고야 맙니다. 이른바 모험가 스타일의 사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적극적인 성격과 동시에 행동으로 옮기는 실행력도 무척 강하여 닥칠 어려움을 먼저 걱정하기 보다 먼저 실행에 옮겨서 헤쳐나가는 성격입니다. 그리고 이런 적극적인 성격이 사람들 사이에서도 발하여 항상 재미있는 얘기가 있으면 사람들에게 전하고 웃기는 것을 좋아하지요. 그래서 새로운 아이디어나 작은 발견 같은 것도 잘 합니다. 또, 이런 실행력은 그 사람의 자유로움을 나타내는 것이기도 합니다. 항상 자기의 주관대로 움직이며 다른 사람과는 뭔가 다르게 살고 싶어하고 언제나 삶에서 자유로움을 추구하지요. 자유로운 성격에 의해 좋고 싫은 것을 분명히 가르는 B형!! 그래서 다른 사람들에게 이리 저리 간섭을 받고 얽매이는 것을 싫어하고 가끔은 상식을 벗어나는 기이한 행동을 하는 사람도 있지요. 이렇게 언제나 밝고 씩씩할 것 같은 B형이지만, 기분이 나빠지면 굉장히 침울해져 우울증을 앓거나 완전 다른 사람으로 변해 버릴 때도 있습니다. 자신의 대한 높은 긍지와 뛰어난 임기응변 그리고 합리적인 판단 같은 B형의 스타일은 포커 페이스의 정치인이나 변호사, 판사, 재정 분석가 등의 직업이 잘 맞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그런 직업에 종사하는 사람일수록 민심이나 세상 돌아가는 일에 관심을 많이 가지고 신경을 써야 하듯이 B형도 보다 인간적인 면을 많이 쌓아갔으면 더 좋은 모습들을 많이 볼 수 있겠군요.
사랑
B형은 자유로운 성격과 적극적인 성격 때문에 무드와 그 사람의 느낌을 매우 중요하게 여깁니다. ‘오늘 있었던 술자리에서 그 남자가 했던 말이 너무 멋있고, 그가 갑자기 멋있어 보인다’, ‘오늘 그녀와 벤치에 앉아서 얘기 할 때 느낌이 너무 좋았다.’라는 생각에 한 눈에 반하는 경우가 있어도 B형에게는 전혀 어색하지가 않지요. 남성의 경우 여성에게 사랑의 느낌을 받게 되면 바로 데이트 신청을 하는 경우도 있고, 여성의 경우 마음에 드는 남성을 보면 그 날부터 바로 사랑에 빠져버리는 일도 있지요. 이렇게 정열적인 모습을 보이는 B형이지만, 그만큼 사랑이라는 감정을 쉽게 잃어버릴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사귀는 도중에도 다른 이성에게 눈을 돌리거나 바람을 필수도 있습니다. 사랑에서 이렇게 정열적인 모습을 보여주는 B형이지만, 의외로 사귈 때에는 친구처럼 가벼운 분위기로 지내는 날이 많습니다. 그것은 아마도 B형의 자유로운 성격 탓에 구속 받는 것을 싫어하기 때문이라고 해석할 수 있겠지요. 하지만, 뭐라고 해도 B형에게는 무언가 사람을 끄는 묘한 매력이 있는 것만은 틀림이 없습니다. B형의 사랑은 한마디로 정리하자면, 분위기와 본능에 강한 정열적인 사랑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성으로서 접근방법
무드와 느낌을 중요시하는 B형! 이런 B형에게 파고들기 위해서는 그 부분을 잘 이용해야겠지요. B형 앞에 있을 때는 말 한마디 한마디로 잘 생각해서 해야 합니다. 자신의 매력을 최대한 어필해야 하기 때문이지요. 항상 멋있는 말을 준비하고 분위기 있는 표정을 짓는 다든지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겠지요. 그 사람과 1:1로 대화할 기회가 있다면 더더욱 신경을 써야 할 것입니다. 일단 그 사람에게 관심을 얻는데 성공했다면 반은 성공한 것!! 하지만, 더 중요한 것이 있다면 그런 관계를 계속 유지, 발전 시켜나가는 것이겠지요. 그 사람이 재미있는 얘기를 할 때는 같이 즐겁게 웃어주고 항상 새로운 면을 보여주려고 노력해야 합니다. 그리고 또 한가지 그 사람의 자유로운 성격을 침범하는 행동을 해서는 안됩니다. 자유로움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그로서는 당신에게 실망을 할 수도 있기 때문이지요. 그 사람의 자유로움을 얽매려 하고 간섭하려고 한다면 좋은 관계를 유지하게 어렵게 됩니다. B형의 성격에 맞추어 항상 새로운 것을 준비하고 분위기를 자연스럽게 이끌어 갈 수 있게 된다면, 그 사람과 어떤 닭살 커플도 부럽지 않는 사이가 될 것입니다.
친구로서 접근방법
B형이 싫어하는 스타일은 모든 일을 신중하게 분석하고 나서 행동하는 사람이겠지요. 바로 B형과 정반대의 성격을 가지고 있는 사람입니다. 혈액형 별로 성격을 찾아온다면 A형 정도가 되겠습니다. B형의 입장에서 본다면 그 사람은 건조하며, 따분하고 행동력도 없는 사람이라고 생각하기 일쑤이겠지요. 이런 B형에게 접근하기 위해서는 언제나 밝은 모습을 보여주고, 자기의 말과 행동에 주의를 기울이고 있다고 생각하게끔 만들어야 합니다. 그리고 그가 어떤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시하면 재미있는 발상이라고 칭찬해주는 것도 좋습니다. 무엇보다 편한 자리에서 솔직한 이야기들을 하면서 서로의 관심거리에 대해서 대화를 하는 것이 좋겠지요. 또, 어떤 한가지 일을 같이 도와가며 성취해 내는 것도 많은 도움이 되겠습니다. B형은 하나하나를 따지는 성격이 아니기 때문에 자신에 대해 좋은 느낌을 가질 수 있도록 친절하게 행동하는 것이 최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