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여 사제 또는 여 교황
이 카드만큼 여러가지 전설과 신비 그리고 비밀을 갖고 있는 카드도 드믑니다.
전설에 의하면 로마 교황중에 여 교황이 있었는데 그 유래는 다음과 같습니다.
한 여인이 스스로 남자행세를 하여 수도원에 수도사로 들어가 수행을 했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우연히 로마 교황청에 들어가게 되고 병든 늙은 교황을 죽을 때 까지 병 간호를 했고,, 그 교황이 죽으면서 차기 교황으로 이 수도자를 내정하여 교황이 되었다고 합니다.
그후 그 여 수도자는 교황으로 생활하면서 은밀히 남성과 성적 접촉이 있어서 임신 하게 되었는데 어느날 행사로 행진 도중에 아이를 분만하였고 그 일로 인하여 죽게 되었으며,, 이 일은 전설로 내려오고 아무런 자료가 남은 것이 없다고 합니다.
다음은 이스라엘이나 에굽의 성서시대의 신전 여 사제입니다.
이 여사제를 모델로 하는 타로 덱은 에집션 네파터리등 여러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성서 구약 지혜서에 보면 "아들아 지혜가 너를 부른다, 너는 절대로 유부녀와 바람을 피지 말아라 만약 바람 피다가 그 남편에게 들키면 합의금으로 온재산 다 날리게 된다. 그럴바에는 차라리 창녀에게 가라!" 라는 구절이 있는데 이 당시의 창녀는 신전의 여 사제 들이었습니다.
2. 상징
B : 부정
J : 긍정
석류 : 영적인 풍요로룸 등의 해석도 있습니다만, 많은 분들이 임신으로 쓰고 있습니다. 실상 78장중 여러장의 임신 카드가 있는데
그중 하나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토라 ; 법
바다 ; 무의식
파란색 ; 냉정
밝고 있는 달 : 본능의 억제
3. 정방향
정신세계의 추구
영적인 세계의 추구
비밀스러움
플라토닉 러브
법, 종교적으로 해박한 지식
4, 역방향
너무 세속적인
감각적 즐거움을 추구하는
정신세계에 너무 집착하는
고집세고 미숙한
5. 여 사제카드의 특별한 점
우선 이 카드가 나오면 밤 늦도록 공부하는 수험생들도 많습니다. 외로움 타다가 갑자기 남자가 그리워지기도 하고, 사귀게 되면 속도위반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밤에 일하는 여자로 얼려진 것처럼 술집에서 일하는 사람일 경우도 있습니다.
비밀스러우며 감추어진 여자로써 남에게 감추어야할 사생활이 있는 여자 속칭 비밀스러운 2번째 부인등입니다.
따라서 이 비밀스러운 카드가 뜨면 그 주변 카드를 잘 살펴보아야 합니다.
예를 들면 참으로 얌전하고 신비스러운 여자를 사귀었는데 진실은 위와 같은 경우 등입니다
역으로 나왔을 때 가장 확률이 놓은 것은 비밀스러움이 벗겨지다 인데 이는 위의 특징들이 겉으로 드러나는 것을 나타냅니다.
어떻든 이 카드 만큼이나 비밀이 많은 카드도 드믑니다..
이것이 3번 째 카드 여 사제 입니다.
출처 : THE HIGH PRIESTESS - cafe.daum.net/dur6f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