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택의 개요 및 원리

돈이 되고 복이 들어오는 생활풍수 인테리어 '화장실'

벚꽃 | 2017-09-30 07:12:06

조회수 : 3,182


 
요즘은 화장실이 욕실과 함께 하며 깨끗하고 밝은 공간으로서 자리매김하고 있지요.
유럽식 건식 화장실로 화장실로 설계되어 맨발로 화장실을 이용하기도 하는 시대에 살고 있어요^^ 
하지만 화장실의 위치가 이렇게 높아지기까지의 역사는 그리 오래되지 않았습니다.
화장실은 불과 몇십년전까지 '변소' 또는 '뒷간' 등으로 불리며 재래식 변소의 형태를 띄고 있었어요.
악취가 심하게 나서 오죽하면 '뒷간과 처가는 멀수록 좋다'는 말까지 있었습니다. 
화장실의 위상이 이렇다보니 인테리어는 고사하고 백열등 전등 하나 달려있으면 다행이고
생김은 볼일 보려고 쭈구려 앉아 있으면 귀신이 튀어나올 것 같은 비주얼을 자랑했죠. 
변소는 말그대로 '변이 있는 공간'을 뜻해서 악취와 불결함의 상징이었어요.
이런 변소가 화장실로 격이 높아진 것은 양옥 위주의
주택 구조 개선과 수세식 변기 도입으로 위생 문제가 해결되고 부터였어요. 
그러면서 마침내 집안으로 입성할 수 있었고 밝고 청결한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었죠.
그러면서 화장실은 악취가 진동해 빨리 나와야 하는 공간에서 
여유롭게 볼일을 보면서 신문도 읽고 생각도 하는 공간으로 변신하게 되었죠~
 
 
절에 가면 화장실을 해우소라고 부르는데 그 뜻은 '근심 걱정을 해결하는 장소'입니다.
화장실이 갖추어야 할 조건에는 방위, 조명, 환기시설, 청결이 양호해야 길한 화장실이 됩니다.
자... 이제 풍수 인테리어에서 보는 화장실은 어떠한지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1. 화장실의 밝기는 책을 읽을 만한 밝기면 족하다.
화장실은 일단 밝아야 해요.
 그렇잖아도 음습한 느낌이 드는 공간이 어웁게 되면 어두운 기가 모이기 마련이어서 밝아야 하지만
그렇다고 눈이 부시게 밝은 빛은 되레 흉하다 해석합니다.
색이 화려한 컬러등과 너무 요란스런 장식이 달린 호화 조명을 다는 것도 흉한 쪽으로 작용된다고 합니다.
 
 
 
 
 
 
2. 강한 향의 방향제는 오히려 독
화장실의 냄새를 없애기 위해서 방향제를 사용하는 집들이 있는데 그 냄새가 너무 강한 화장실도 좋지 않습니다.
냄새는 있는 듯, 없는 듯 해야 좋습니다.
 
 
 
 
 
 
3. 화장실이 위치한 방위가 중요하다.
화장실은 놓이는 방위가 무척 중요한 공간중 하나입니다.
화장실 자리로 가장 꺼리는 방위는 북쪽과 동북쪽인데 부득이 그곳밖에 자리가 없는 경우라면 
정북이나 정북동이 지나는 자리는 되도록 피해야 할 것입니다.
그래야 가족중 특히 가장이나 장남에게 질환이 생기는 것을 막을 수 있다고 해요.
물론 화장실에 어울리는 길한 방위는 없다고 합니다.
다만 해롭지 않은 방위를 찾는 것이 상책으로
화장실은 어느 방위든 그 방향의 중심선이 지나는 위치는 피하는 것이 기본입니다.
동서남북의 4방향과 북서, 북동, 동남, 남서 이렇게 4방향을 합쳐 팔방위라고 칭하는데 
이 팔방위의 사이사이에 해당하는 방위를 태기방이라 합니다.
이 태기방의 방위는 기의 흐름과 조화가 매우 순조로운 편이어서 해를 끼치는 확률이 적어
부득이 해로운 방위에 화장실이 놓여있다고 하더라도 최소한 변기가 놓이는 자리는 태기방에 위치하면 좋다고 합니다.
 

4. 화장실에 화려한 치장은 좋지 않아
간혹 화장실에 화려한 그림을 설치하거나 좋아하는 배우의 큼직한 사진을 붙여놓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풍수상 좋지 않다고 합니다.
 
 
 
 
 
 
5. 화장실은 항상 깨끗이 유지해야 좋아
화장실은 음의 기운이 모이는 대표적인 공간이므로 항상 청결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욕실의 타일과 욕조, 수도꼭지는 가능한 반짝반짝 빛이 나게 유지해주도록 하고 배수가 잘 되도록 
머리카락 등이 배수구에 쌓이지 않도록 해주세요.
화장실 바닥은 습기와 더러움을 없애는 정도로 유지해주면 됩니다.
 
 
 
 
 
 
6. 통풍을 위해 사용후에는 욕실 문을 잠깐 열어두는 것이 좋아.
집안에 위치한 화장실은 욕실과 겸해서 사용하는 경우가 많죠. 
욕실을 사용한 후에는 욕실 전체에 냉수를 뿌려 수증기가 빠지도록 하고 잠시 동안 문을 활짝 열어두세요. 
이렇게 하면 욕실에서는 습기를 제거해 좋고 집안에는 습도를 높여주어 좋게 되지요.
악취 제거를 위해서는 욕실용 방향제를 많이 사용하기보다는 필요할 때
스프레이형 방향제 또는 향초를 켜두면 더 좋습니다.
 


참조 : 만화로 읽은 실전 풍수 인테리어 <무한>
 
 
 
 
 
 
출처 : blog.naver.com/sharp_mail01
Fun 이전 현재페이지1 / 150 Fun 다음
Fun 이전 현재페이지1 / 150 Fun 다음
© 원제역학연구원

select count(*) as cnt from g4_login where lo_ip = '18.225.92.60'

145 : Table './wonje2017/g4_login' is marked as crashed and should be repaired

error file : /m/bbs/board.ph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