丁戊辛己 女命
巳寅未未 10대운 癸酉대운
(丑)
1. 오행의 중화를 살핀다. (가장 왕성한 오행과 가장 미흡한 오행을 찾는다.)
왕성한 오행 - 土 (土왕함에 대한 특성과, 水부족에 대한 육친 통변을 한다.)
미약한 오행 - 金水 (金부족으로 인한 육친통변과 金生水 잘 못하는 육친 통변을 한다.)
2. 사주를 동하게 하는 원인을 살핀다.(刑沖會合)
寅巳刑 - 인수와 관성이 형으로 온전하지 못하다. (관성과 인수의 불미함)
未未에 의한 허자 丑 - 未中乙木이 도충으로 온전치 못하다. (관성의 불미함)
官星 木氣가 刑沖으로 온전치 못하니 官의 통변성은 불미하다. (직장, 남자, 명예)
※만약 명에 형충에서 온전한 관성이 존재 한다면 모두 불미 하지는 않는다. 형충의 시기에 해당 관성만 불미해 질 뿐이다.
현재 기혼여성으로 결혼 후 얼마 지나지 않아 아이를 유산하는 경험(식상의 부족)을 했으며 남편이 외도를 하고 있다는 의구심과 함께 부부간의 갈등이 심각해져있는 상태다.(관성의 불미함)
※관성의 식상(위 명조에서는 미토가된다.)이 형을 이룬 상태면 대체로 유부남을 만나기 쉽다.(형이라는것은 온전한것이 아니고 구설을 수반하기 때문인데 형으로 인한 관성의 得은 품질이 온전치 못한 남성 즉, 유부남이나 이혼남등이 많다.)
癸辛丙乙 坤命
巳丑戌卯 26대운 己丑대운.
중화 - 갖추었다. (그러나 구조상 귀격을 형성하기 어렵다.)
미약한 오행 - 水
사주를 동하는 요인 - 丑戌刑으로 월간의 병화가 형지의 명암합으로 해당 시점에 결혼 어렵다.
관이 역마며 월일지 화개의 형으로 유통업에 종사하는 여명이다.
20대 유부남을 8년째 사귀고 있다. (관과 식상이 동시에 刑되면 유부남을 잘 만난다.)
출처 : 사주해석에 대한 주춧돌 #4 - cafe.daum.net/dur6f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