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런 옥토 밭이니 자연 종자 뿌리는 것이 다가오는 모습
초구(初九)는 간부지고(幹父之蠱)니 유자(有子)면 고(考)-무구(无咎)하리니 여( )하여야 종길(終吉)이리라
상왈(象曰)간부지고(幹父之蠱)는 의승고야(意承考也)-라
아버지 역할로 일을 주간하는 정충(精蟲)그릇이니 소이 씨뿌리는 농부의 농기구이니 종자(種子)있어 소이 대를 잇는 자손이 있으면 돌아가시는 아버지 자신의 닮은 꼴 허물을 잘 벗어 없앤 것이 될 것이니라 소이 경작(耕作) 잘 해선 소원 술이 한 모습이 될 것이니라 여( ) -많은 수를 경작 씨뿌려서만이 좋게 마감을 찰 것이다 여러 관전자들 그렇게 즐겁다고 희락(喜樂)하는 모습 그래 옥토에 많은 씨 갈리는 모습이라 하는 고만..
상에 말하데 농부의 씨뿌리는 농기구라 하는 것은 아비를 승계 하는데 뜻이 있는 것이다 대를 잇는데 목적이 있다는 것이다 대를 잇는데 목적이 있다하면은 '비' 한테는 그렇게 관중이 계속 들어서는 것 공연을 한번하고 마는 것인가 일차 이차 등 계속 대를 이어선 하게 되면 계속 대를 이어선
농부가 씨뿌려 경작하는 것이 되지 ..이런 것을 말하는 것이 옥토(沃土)밭에 다가 온다는 것 그런 묘기(妙技)부려 재주부리는 공연 연기 펼치는 것 구경하러 오는 모습이라는 것이다
그러니 돈 태백이로 벌을 수밖에 .. 그래 역상(易象)은 한가지라도 사안(事案)이 무언가에 따라선 견인(牽引)해선 해석을 잘 해야 한다는 것 이런 것을 숙달된 조교(助敎)로 말미암아선 그 연습량에 의해선 되는 것인지라 일조일석에 되는 것 아니고 많은 임상실험(臨床實驗)을 걸쳐서만이 훌륭한 약품과 의사가 배출 되듯이 그렇게 많은 여러 가지 상황의 일을 관찰해서만이 분석(分析)하는 능력이 배양된다할 것이다 그래 여러 가지 명리를 자꾸 접해 연구 하라는 것이다 그러다 보면 자연 안목이 넓어진다는 것이다 호둔(好遯)자리 남녀간 좋아 지내는 행위예술 접하려 하는 자리가 첸지 되면 그렇게 씨 갈리는 옥토 밭이 된다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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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정(丙丁)은 저계위(猪鷄位)이라 하는 천을귀(天乙貴)를 년주(年柱)와 원단(元旦)시(時) 상간에 공협(拱俠)을 한 그림 육갑(六甲) 수순이 그래 임술(壬戌) 계해(癸亥) 갑자(甲字) 이런 것이다 병정(丙丁)은 뭔가 남방 환한 꽃을 말하는 것이다 [노래 꽃도 꽃은 꽃이다] 문장이 발휘되는 것을 말하는 것인데 여기선 더군나나 인성(印性)문장을 상징하고 그런 좋은 인성(印性)을 그래 천을귀(天乙貴)가 도와주는 것이 된다 할 것이다 계해(癸亥)는 뭔가 검은 해탈 옷 상징[비는 검은 색옷이 잘 맞는다]
소이 정북(正北)방으로 검은 수기(水氣) 계자(癸字) 형(形) 허공(虛空)답보(踏步) 하늘에서 내리는 비라 하여도 된다 할 것이다 역상(易象)으로 하늘에서 내리는 것을 천수송(天水訟)이라 하고 지상(地上)에서 비를 의지 하도록 받는 것 수지비(水地比)라 한다 이래 지상 입장으로서 내리는 비를 '비'라 하는 것이다
이것이 땅속으로 스며들음 지수사(地水師)가 되어선 자산(資産) 싸울 역량 갖춘 것 군사 역량이 구비(具備)된 것을 말한다 생업(生業)전선(戰線)이든지 그 밋천이 있어야 전쟁을 할 것 아닌가 그래 그 영양분 땅이 만물을 성장시킬 생명(生命)수(水) 기본이 되는 것 이것을 그래 삶을 영위하려 생업전선에서 싸울 수 있는 힘 군사(軍師)역량이라 한다
그래 '비'가 지상에 가득 내림 그만큼 대지(大地)가 생기(生氣)가 충만해선 만물을 생장(生長) 시키는데 기름진 역할을 하게 되는 것이다 그래 비가 적당량으로 많이 옴 좋은 것 너무 많이 오면 되려 해롭지만 그래도 비는 생명수를 가리키는 것인지라 가물게 비가 오면 만물이 소생하듯 그런 의미가 있는 것이다 이렇게 숨은 것을 찾아 내어선 왜 그 운명이 그렇게 좋아 졌는가를 분석(分析)해보는 것이다 소이 이런 원단시가 되기 때문에 그 날에 출생하는 사람은 그래 큰 장애적 살(殺)이 성립 되는 출생 시간이 아닌 이상 좋게 발현(發顯)하기 쉽다는 것을 말하는 것이라 할 것이다
甲 己 丙 壬
子 卯 午 戌
대정수 : 2197
육효 : 711
출처 : 정지훈(비) - cafe.daum.net/dur6f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