냐지뷰킈46
2018-09-02 20:06:59조회수 : 1,869
누구나 이름만 들으면 알만한 유명 오프라인쇼핑몰에서
그럭저럭 이름이 알려진 프랜차이즈 점포를 운영하고 있는 점주입니다.
오늘 한 손님과 다툼이 생겼고, 그 때문에 쇼핑몰 직원에게 협박 비슷한걸 들었습니다
제가 화가 많이 나는데, 제가 무엇을 잘못했는지 좀 살펴주시기 바랍니다
얼마 전까지 1회용컵 사용으로 시끌시끌 했죠? 저희는 아직도 현재진행형으로 시끄럽습니다.
저희 매장에 외부에서 산 플라스틱 컵을 가지고 들어온 손님이 있더군요.
저희 물품은 주문하셨지만, 플라스틱 컵은 매장 내에서 가지고 있으면 안되기에 제가 설명하러 갔습니다
(오늘 대화를 최대한 비슷하게 기록해보았습니다)
실례합니다 고객님 저희 매장에서는 플라스틱 컵을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그래서요? 나가라구요?
저희 매장에서는 플라스틱 컵은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그래서요? 나가라는거에요?
네 저희 매장에서는 사용하시면 안됩니다
--치울게요 치우면 되잖아요(비닐 봉투에 담다가 다시 꺼내둔다)
저희 매장에서는 플라스틱 컵 가지고 계시면 안됩니다
--치운다니까요 이래도 안되요?(비닐 봉투에 담다가 다시 꺼낸다)
네 저희 매장에서는 컵 가지고 계시면 안됩니다
--아 그럼 환불해주던가
그럼 환불해드릴게요
--아니 내가 싸우자는게 아니고 그럼 어쩌라는 거에요?
저희 매장에서는 플라스틱 컵 가지고 계시면 안됩니다
--아니 내가 치웠잖아요(컵은 테이블 위에 있다) 여기 있는것도 안돼요?
네 저희 테이블에서는 가지고 계시면 안됩니다
--내가 치웠는데도 안된다면 어떻게해요?
안 치우셨잖아요
--내가 안하긴 뭘 안해요?
거기 테이블 위에 컵이 그대로 있는데요
--이건 내가 여기 담으려다 음료가 손에 묻어서 그런거고 내가 손 핧는거 봤잖아요
네 그건 봤습니다
--아니 이거 나 한사람한테 쯤은 안팔아도 된다는거야?뭐야?
그걸 그렇게 받아들이시면....
--그걸 그렇게 받아들이시면?(이때부터 계속 소리지름)
제 나름대로 최대한 정중하고 조심스럽게 말씀드린건데 그렇게 받아들이시면 곤란합니다
--그렇게밖에 안 받아들여지는데요?
그냥 환불해드리겠습니다
--아니 싸우자는게 아니잖아요 내가 이렇게 담아둔것도 안된다고 하면 어떡해요?
담아둔것도 안된다고 하진 않았습니다
--했잖아요 안했다고?
네 안했습니다
--아니 말을 좋게좋게 넘어가줘도 되는데 꼭 그렇게 단호하게
저희 매장에서는 플라스틱 컵을 이용하시면 안됩니다
--(노려본다)
안돼요 그냥 환불해드릴게요(현금을 테이블에 내려둔다) 안녕히 가세요(매장 안으로 들어간다)
--야 카드로 환불해와(돈과 카드를 던진다)
대략 상황은 이렇습니다
카드 결제 했지만, 그냥 1초라도 빨리 보내버리고 싶은 마음에 그냥 현금으로 내줬던게 문제였을까요? 아님 앉아있는 테이블에 내려놓은게 문제일까요?
고객님이 하도 소리를 질러대는 바람에 저 이후로 쇼핑몰 직원이 상황을 정리했습니다
그리곤 저한테 잘못했으니 사과전화를 하라고 하더군요
제가 잘못한걸 잘 모르겠어서 지금은 못하겠다고, 제가 잘못한게 뭐냐고 했더니
이런 마인드로 장사하는 사람을 두고 볼 수 없다고, 저희 프랜차이즈 본사측에 연락해서 점주를 교체시키겠다는 뉘앙스로 말을 하더군요
점주 교체가 실제로 될지 여부는 모르겠지만 꽤나 억울합니다
제가 뭘 잘못했을까요?
쇼핑몰 직원도 현금을 테이블에 내려놓은거 이외에는 말을 못하더군요
전 뭘 잘못했을까요?
누가 의견 좀 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