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대로 된 역학상담이란?
정법(正法)은 사장(死藏)되고 객체로 이루어진 잡다한 이론들이 많이 활용되며 편법(便法)이 성행하고 있습니다.
사주학에서 인간의 운명을 분석하는 데는 단식판단(單式判斷)과 복식판단(複式判斷)이 있습니다. 단식판단은 사주를 이루고 있는 8개 간지(干支)의 단순한 상호관계와 특성으로 분석하는 간단한 방법이고, 복식판단은 8개 간지(干支)의 여러 복합적인 상호관계에서 도출되는 희용신(喜用神)과, 희용신(喜用神)과 함께 발생하는 여러 가지 현상을 분석하는 복잡한 방법입니다. 따라서 단식판단은 윤곽만 보는 것에 지나지 않기 때문에 극히 제한된 단순한 내용밖에 분석할 수 없습니다.
반면에, 용신(用神)과 희신(喜神)에 근거한 복식판단은 내부를 해부하는 것이기 때문에 대단히 민감한 운세의 변화과정을 비롯해 인간사(人間事)에서 나타나는 여러 가지 현상을 구체적이고 정확하게 분석할 수 있습니다.
이에 사주학에서 희용신론(喜用神論)은 인간의 운명을 분석하고 탐구하는 데 가장 핵심적인 관건이 되는 중요한 이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희용신론에 이르러 커다란 어려움에 봉착하고 한계를 느껴 결국은 사주학을 포기하거나 삿된 길로 빠지면서, 정법(正法)은 사장(死藏)되고 객체로 이루어진 잡다한 이론들이 많이 활용되며 편법(便法)이 성행하고 있습니다.
통변(通變)이란 사주를 보면 먼저 격국(格局)과 용신(用神)을 알고,
천간(天干)의 변화를 알며,
지지(地支)의 변화를 알고,
암장(暗藏)의 변화를 알며,
또한 신살(神殺)의 변화를 알면서 그 변화에 통달(通達)한다는 의미인데,
요즘에는 ‘말빨’을 통변(通變)이라고 칭하고 있으니 실로 개탄(慨歎)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사주를 무조건 부정하는 것은 무지(無知)한 것입니다.
어릴 때 본인의 사주가 좋지 못하다는 소리를 들은 적이 있기에 의식적으로 부정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좋은 사주임에도 실력이 낮은 역술가들이 삿된 이론으로 좋지 못하다고 이야기 하였던 경우들이 대단히 많습니다. 특히 사주가 종격(從格)인 경우에 그러한 일들이 많은데, 저와 상담하고 오히려 평생의 압박감에서 벗어난 경우들이 많습니다.
설령 진정으로 사주가 좋지 못하다고 할지라도 좋은 방향을 찾게 되면 운명이 개선되는 경우들이 너무나 많습니다. 고로 무조건 사주를 부정하는 무지(無知)한 행태는 반드시 지양되어야 합니다.
수많은 위대한 선각자(先覺者)들과 선학(先學)들의 피와 땀으로 발전해 온 것이 명리학입니다. 조선시대에 유학(儒學)의 대가(大家)들의 집안에서도 반드시 사주단자(四柱單子)가 오고 간 이후에 결혼을 하였고, 현 시대에도 최고의 학력(學歷), 최고의 직업(職業), 최고의 직책(職責)에 계신 분들이 역학(易學)의 대가(大家)를 찾아 운명을 상담하는데, 다 이유가 있는 겁니다.
사이비철학원의 엉터리사주를 맹목적으로 맹신(盲信)하는 어리석은 사람은 되지 않아야 하고, 또한 무조건 사주를 부정하는 무지(無知)한 사람도 되지 않아야 합니다.
여러분들의 가정에 만복이 깃드시기 바라며,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길 또한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