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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리약언
전1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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궁통보감
전2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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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평진전
전2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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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학노인점복전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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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천수천미
전4권 세트
역학을 하게된 동기는?
역학을 공부하신 아버님의 영향과, 평생 공부하여도 부족한 학문을 찾게 된 것이 역학을 공부하게 된 계기였습니다.
<아버님이 역학공부를 하며 사용하셨던 수첩>
아버님이 오랫동안 역학공부를 하셨던 관계로 역학에 대한 조그마한 관심이 있었었고,
또한 “내 사후에 집안의 아이들의 방향이 되어주기 위하여 네가 꼭 역학을 배웠으면 좋겠다.”라는 아버님의 말씀에 따라 역학을 배워야겠다는 생각은 가지고 있었습니다. 활자중독에 가까울 정도로 책을 좋아하였던 관계로 항상 독서하면서, 평생 공부하여도 부족한 학문을 찾으니 역학을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아버님의 역학서적을 하나하나 읽어가면서 역학을 3년 정도 공부하여 나름대로 역학을 이해하게 되었으나, 각 서적들이 주장하는 바가 다른 관계로 역학에 대한 확고부동한 체계를 세울 수 없었습니다.
자강 이석영 선생님의 계승자 벽천 김석환 선생님이 저의 스승이십니다.
이에 스승을 찾고자 국내 최고의 역학자를 수소문하고, 이후 자강 이석영 선생님의 계승자였던 벽천 김석환 선생님을 만나 스승으로 모시고 역학을 공부하게 되었습니다. 역학을 업(業)으로 삼기 위한 것은 아니었고, 벽천 선생님이 돌아가시기 전에 2년 정도만 제대로 공부하여 말년에 평생 읽을 과제로서 확고부동한 체계를 세워놓고 공부는 말년에 다시 하자는 생각이었습니다. 역학을 하여 왔던 관계로 전문가반 강의 등의 남들의 2년 과정을 1년 만에 모두 끝내고, 다시 1년 동안 재강의를 들으면서 나름대로 역학의 바른 체계를 세울 수 있었습니다.
한국역학교육학원에서 벽천 선생님 대신 강의하였습니다.
이왕 공부를 시작한 김에 1년을 투자하여 적천수천미(滴天髓闡微)와 적천수보주(滴天髓補註)와 복서정종(卜書正宗)을 원서(原書)로 제대로 공부하고자 하여 다시 1년을 공부하고,
궁통보감(窮通寶鑑)과 조화원약(造化元鑰)과 자평진전(子平眞詮)만 원서(原書)로 보고 끝내고자 하여 다시 1년을 공부하고, 연해자평(淵海子平)과 명리정종(命理正宗)과 명리약언(命理約言)을 원서(原書)로 마저 보고자 하여 다시 1년을 공부하고, 야학노인점복전서(野鶴老人占卜全書)와 삼명통회(三命通會)를 원서(原書)로 마저 공부하고자 하여 다시 1년을 공부하였습니다.
그 과정에서 벽천선생님이 편찮으셨던 관계로 한국역학교육학원에서 벽천 선생님 대신에 역학을 강의한 이후,
제자들의 요청으로 적천수천미(滴天髓闡微)와 야학노인점복전서(野鶴老人占卜全書)를 번역하고 논술하여 책을 출판하고,
다시 이왕 책을 쓴 김에 후학들이 반드시 읽어야 하는 필독서인 자평진전(子平眞詮)과 궁통보감(窮通寶鑑)과 명리약언(命理約言)을 2년에 걸쳐 번역하고 논술하여 출판하였던 겁니다.
상담철학
항상 선(善)을 쌓는다는 마음으로 타인의 인생을 바르게 상담하고자 합니다.
스승이신 벽천 선생님께서는 출산택일을 하면 타인의 운명에 관여한다고 하여 평생 출산택일을 하지 않으셨는데, 어느 날 선생님과 식사하면서 “선생님! 저의 친구가 애를 낳는데 친구의 아들의 사주가 천(賤)하고 탁(濁)하면 평생 움직이면서 타인에게 민폐를 끼치게 됩니다. 반면에 귀(貴)하고 청(淸)한 사주를 타고 나면 평생 타인에게 덕(德)을 베풀고 잘살게 되는데, 이는 곧 내가 세상에 덕(德)을 베푸는 것이고 또한 세상이 훨씬 아름다워지는 것이 아니겠습니까? 친구가 아이의 출산택일을 부탁하던데, 이에 출산택일을 하겠습니다.”라고 말하였더니, “임선생! 그러한 마음이라면 반드시 출산택일을 하여야지.”라고 말씀하셔서 이에 출산택일을 하였습니다.
주역(周易)에서 적선지가(積善之家)는 필유여경(必有餘慶)이고 적악지가(積惡之家)는 필유여앙(必有餘殃)이라고 이야기하였는데, ‘선(善)을 쌓는 집안에게는 반드시 후손에게 경사가 있고 악(惡)을 쌓는 집안에게는 반드시 후손에게 재앙이 있다’라는 의미입니다.
이에 역학인은 항상 선(善)을 쌓는다는 마음으로 타인의 인생을 바르게 상담하여야 합니다.
사주(四柱)를 바르게 상담하여 운명의 갈림길에서 바른 판단을 내릴 수 있도록 도와드리는 것이 저의 소명(召命)입니다.
사주(四柱)를 바르게 상담하여 운명의 갈림길에서 바른 판단을 내릴 수 있도록 도와주고,
궁합(宮合)을 제대로 보아 평생 행복한 결혼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사주에 맞춘 제대로 된 작명(作名)으로 운명을 보완하고, 제대로 된 출산택일(出山擇日)로 아이에게 행복하고 평온한 인생을 주는 것이 역학자들의 진정한 소명(召命)이라고 생각합니다.
가족들이 존경하고, 지인(知人)이나 친구나 제자들이 존경하는 그러한 역학인이 되고자 합니다.
좋지 않은 운명은 좋은 방향으로, 좋은 운명은 더욱 좋은 운명으로 인도하여 널리 사람에게 이롭게 하고자 하는 홍익인간(弘益人間)의 정신이 살아있는 학문이 사주학입니다.
역학인은 반드시 홍익인간(弘益人間)의 정신을 구비하여야 합니다.
가족들이 존경하고, 지인(知人)이나 친구나 제자들이 존경하는 그러한 역학인이 되고자 항상 노력하여야 합니다.
이것이 저의 역학인으로서의 철학이고, 또한 내가 나아가야 할 바라고 생각합니다.
운명에 대해서 드리는 말씀
사주를 무조건 부정하는 것은 무지(無知)한 것입니다.
어릴 때 본인의 사주가 좋지 못하다는 소리를 들은 적이 있기에 의식적으로 부정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좋은 사주임에도 실력이 낮은 역술가들이 삿된 이론으로 좋지 못하다고 이야기 하였던 경우들이 대단히 많습니다. 특히 사주가 종격(從格)인 경우에 그러한 일들이 많은데, 저와 상담하고 오히려 평생의 압박감에서 벗어난 경우들이 많습니다.
설령 진정으로 사주가 좋지 못하다고 할지라도 좋은 방향을 찾게 되면 운명이 개선되는 경우들이 너무나 많습니다. 고로 무조건 사주를 부정하는 무지(無知)한 행태는 반드시 지양되어야 합니다.
수많은 위대한 선각자(先覺者)들과 선학(先學)들의 피와 땀으로 발전해 온 것이 명리학입니다. 조선시대에 유학(儒學)의 대가(大家)들의 집안에서도 반드시 사주단자(四柱單子)가 오고 간 이후에 결혼을 하였고, 현 시대에도 최고의 학력(學歷), 최고의 직업(職業), 최고의 직책(職責)에 계신 분들이 역학(易學)의 대가(大家)를 찾아 운명을 상담하는데, 다 이유가 있는 겁니다.
사이비철학원의 엉터리사주를 맹목적으로 맹신(盲信)하는 어리석은 사람은 되지 않아야 하고, 또한 무조건 사주를 부정하는 무지(無知)한 사람도 되지 않아야 합니다.
여러분들의 가정에 만복이 깃드시기 바라며,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길 또한 바랍니다.
인생은 장구하고도 장구합니다. 결코 단기간에 승부가 나는 경주가 아닙니다.
인생은 장구하고도 장구합니다. 결코 단기간에 승부가 나는 경주가 아닙니다.
아버지는 아버지답고, 어머니는 어머니다우며, 자손은 자손답다면 세상은 아름답고 평온하며 따스하지 아니할 수 없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운(運)이 막히고 사주(四柱)가 무정(無情)하여 고난하고 힘들 때는 반드시 자중하고 노력하면서 때를 기다려야 합니다.
인생은 장구하고도 장구합니다. 결코 단기간에 승부가 나는 경주가 아닙니다.
조급해하지 않고 꾸준히 노력하며 바른 방향으로 나아가면 반드시 행복한 인생이 찾아오게 됩니다.
사주를 제대로 알고 바르게 나아가면 운명은 틀림없이 개선되게 됩니다.
지명(知命), 지분(知分), 지행(知行), 지족(知足)이라는 말이 있는데,
운명(運命)을 제대로 알면 자기의 본분(本分)을 알게 되고, 자기의 본분을 제대로 알면 나아가야 할 바를 알게 되며, 거기에 맞춰 바르게 나아가면 비로소 행복하게 된다는 의미입니다. 사주를 제대로 알고 바르게 나아가면 운명은 틀림없이 개선되게 됩니다.
좋지 않은 운명은 좋은 방향으로, 좋은 운명은 더욱 좋은 운명으로 인도하는 것이 역학인들의 업(業)이자 소명(召命)입니다. 무조건 사주를 부정하는 무지(無知)한 사람은 되지 말아야 합니다. 사이비철학원의 엉터리사주를 맹목적으로 맹신하는 어리석은 사람도 또한 되지 않아야 합니다. 제대로 된 철학원에서 제대로 된 상담으로 여러분의 인생이 좀 더 행복하고 좀 더 나아지길 간절히 바라며, 모두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