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회원가입 | 마이페이지 |  0점 |  0원 | 즐겨찾기 
공지
원제역학연구원 홈페이지 오픈 (10)

03.29 (금)

가입인사
close
HOME > 기타 > 관상학

본 게시판의 모든 내용에 대한 저작권은 원제역학연구원에 있으며, 본 게시판의 모든 내용에 대한 무단전재 및 사용을 엄격히 금합니다.

게시물 24건
   
얼굴형에 따른 관상보는법
하늘땅별땅 2012-03-14 (수) 16:25 조회 : 6606

얼굴모양에 따라 관상보는 방법.


둥근형
얼굴의 모양에 따라 그 사람의 운명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당신은 얼굴 모양 중에서 둥근 형으로 가장 일반적인 얼굴형의 모습입니다.
운세중에 얼굴형이 차지하는 것은 성격 부분입니다.
얼굴이 둥글다함은 타인에게 비춰지는 모습이 무난하고 평범하게 보임으로 대인관계에 있어서 가장 유리한 얼굴형입니다.
둥근형의 특징을 살펴보면
성격의 특징을 보면 성격 역시 얼굴형의 생김새처럼 둥글둥글 시원한 성격을 띠고 있습니다. 처음 사람을 마주했을 때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부분이 얼굴입니다.
전체적인 얼굴의 생김새에 호감도의 차이가 분명해집니다. 만약 당신이 초면에 상대방에게 호의적으로 보여졌다면 그 사람에게 쉽게 다가가고 어울릴 수 있을 것입니다.
둥근 얼굴형의 단점을 보면 거부감이 없는 형으로 사람들과 쉽게 친해져 그만큼 대인관계의 폭이 넓습니다. 많은 사람을 친분의 관계로 유지한다라는 것은 추전 할 만한 생활 방식이지만 반대로 대인관계에 있어서 복잡한 사람으로 만들기 때문입니다.
이성의 만남을 즐기는 타입인 둥근형 그로 인해 삶에 균형을 갑자기 잃어버리는 경우가 종종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둥근형은 부지런한 모습을 띠고 있어 생애하는데 있어 남들보다 눈치와 발빠른 행동으로 살아가는 형입니다.


긴 얼굴형
얼굴의 모양에 따라 그 사람의 운명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당신은 얼굴 모양 중에서 긴 형으로 쉽게 말해 말형의 모습입니다.
사주를 풀이하는 상황에서는 긴 얼굴형은 말상이라는 표현을 쓰기도 합니다.
운세중에 얼굴형이 차지하는 것은 성격 부분입니다.
긴 얼굴형(말형)의 특징을 살펴보면
말형의 경우 상대방에게 좋은 이미지를 심어주는 얼굴형은 아닙니다.
상대방이 느끼기에는 당신이 이기적이고, 독단적인 사람이라고 평하기 쉬워 초면에 상대방과 쉽게 친해질 수 없는 부분이 있습니다.
말형의 특징을 보면 무언가 하고자 하는 의욕감이 다른 얼굴형에 비해 강하게 작용합니다.
독립심이 강해 어떤 일을 행함에 있어 끝까지 혼자의 힘으로 밀어붙이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이런 행동이 단점이라고 할 수 있으나 그만큼 자신감이 있다는 뜻으로 해석함이 좋습니다. 그런 삶의 패턴은 인내력과 대인관계에서의 유리한 입지로 사회의 무리 속에서 지도자의 모습으로 생애할 가능성이 많습니다. 자기 자신의 문제점을 인정하고 상황에 맞게 슬기로운 모습으로 대처할 수 있다면 삶에 무궁한 발전성이 있을 것입니다.
충고로, 강한 자존심은 독단적인 삶으로 이끄는 조건이 되니, 상황에 따라 자신의 뜻을 굽히는 습관을 길러야 하겠습니다.


초생달형 - 턱의 모양이 앞으로 나온 상
운세중에 얼굴형이 차지하는 것은 성격 부분입니다.
얼굴의 모양에 따라 그 사람의 운명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당신은 얼굴 모양 중에서 초생달형으로 쉽게 말해 턱이 앞으로 나온 얼굴형을 말합니다.
초생달형의 특징을 살펴보면
턱이 모양이 전체적인 얼굴 모양보다 앞으로 튀어나온 형을 말합니다.
선이 굵고 거침이 없는 성격의 소유자가 초생달형입니다. 대인관계의 폭이 넓고도 깊어 마당발이라는 말이 어울리는 사람이고, 어린 시절부터 사람들과 쉽게 친해지며 항상 마음을 열고 사람들을 대하려 하기 때문에 당신의 주위에는 항상 사람들이 모이는 편입니다. 자신 의 위치를 지킬 줄 아는 현명함도 있어 결코 자만하거나 자신을 뽐내지 않는 당신의 모습을 사람들은 좋아하게 됩니다.
이 초생달형은 머리의 회전이 남들보다 빠르고, 상황에 따른 대처 능력이 탁월해 어떤 직업을 가져도 정상의 자리에 오를 수 있습니다.
어떤 일이든 상황에서든 수동적인 면보다는 자동적인 행동이 강하게 작용하기에 발전의 속도가 다른 형에 비해 빠르다고 볼 수 있고, 그런 삶의 패턴으로 사람들에게 좋은 평을 많은 들을 수 있을 것입니다.


볼록형 - 볼 즉 광대뼈가 나온 형
운세중에 얼굴형이 차지하는 것은 성격 부분입니다.
얼굴의 모양에 따라 그 사람의 성격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당신은 얼굴 모양 중에서 볼록형으로 쉽게 말해 광대뼈(볼)가 앞으로 나온 얼굴형을 말합니다.
볼록형의 특징을 살펴보면
한가지 일을 선택해서 성공시키면 이내 또 새로운 ,뭔가 재미있고 즐거운 일 이 없을까?
또 다른 분야를 기웃거리게 되는 스타일로 절대 평범하지 않는 성격입니다. 자유스러운 성격에 창의력도 풍부하여 성공의 가능성이 높이나, 다만 새로운 일을 시작하려 할 때 심사숙고해서 계획을 세우고 치밀하게 준비하는 면이 부족하여 낭패를 보는 경우도 많은 것이 단점으로 지적됩니다.
또한 새로운 일 을 시작하여 하고있는 도중에도 자꾸 다른 쪽을 곁눈질하는 습성 때문에 진득하게 한 가지 일을 해나가는 끈기가 부족한 편입니다. 자꾸만 일어서려는 가벼운 엉덩이를 무겁게 해주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당신의 지혜로운 능력을 제대로만 발휘한다면 충분히 성공을 이룰 수 있지만 생각 없이 너무 쉽게 새로운 일로 변화를 찾아가는 것은 위험도 동반하는 경우가 많다는 것도 명심해야 하겠습니다. 당신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제대로 발휘하고 끈기 있게 밀고 나간다면 반드시 커다란 수확을 거두어들일 수 있을 것입니다.


모난형
운세중에 얼굴형이 차지하는 것은 성격 부분입니다.
얼굴의 모양에 따라 그 사람의 성격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당신은 얼굴 모양 중에서 모난형으로 쉽게 말해 얼굴 전체의 배합이 불규칙한 얼굴형을 말합니다.
모난형의 특징을 살펴보면
모난형을 객관적인 입장에서 평하면 감정이 없는 즉 메마른 사람이라고 평할 수 있습니다.
이 형의 경우 건강 상태가 그리 좋아 보이지는 않을 것입니다.
또한 상대방에게 호감도를 얻는다는 것은 쉽지 않아 자신감을 잃어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남들이 알지 못하는 진실한 속이 스타일입니다. 친구를 사귀어도 많이 여러명을 사귀기보다는 소수의 진실한 친구를 원하고, 큰소리로 침을 튀기면서 떠들기보다는 조용한 분위기에서 대화를 나누기를 원하는 젊잖고 교양있는 스타일이며 천박한 분위기와는 거리가 먼 타입입니다. 그러나 시끄럽고 마음에 들지않는 분위기에서도 내색하지 않고 분위기를 맞추어 줄 수 있는 여유도 가지고 있습니다. 일을 할 때도 떠벌이면서 자기자랑을 하고 요란하게 하지 않고 조용하고 빈틈없이 야무지게 처리를 하여 믿음직한 모습입니다. 다만 현대는 자기 PR이 어느 정도 필요한 시대입니다. PR는 자신감으로 연결되는 부분이 이니, 자신감을 기르는 습관을 기르시길 바랍니다.


삼각형
운세중에 얼굴형이 차지하는 것은 성격 부분입니다.
얼굴의 모양에 따라 그 사람의 성격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당신은 얼굴 모양 중에서 삼각형으로 쉽게 말해 아래의 얼굴 모양이 윗 얼굴모양보다 큰 얼굴형을 말합니다.
삼각형의 특징을 살펴보면
이 얼굴형을 띠는 사람은 극소수입니다. 이마 즉 윗 얼굴 모양이 적은 것은 생기가 없고, 고독한 이미지를 주는 얼굴형입니다.
사주와 연관지어 얼굴형을 평한다면 초년운은 그리 좋지 않습니다.
허나, 청년기를 지나 말년으로 갈수록 운이 상승하는 특징을 가진 얼굴형이라 할 수있습니다.
이 얼굴형의 경우 지식이든, 금전이 든, 사람이든 자신의 것으로 만들기를 좋아하고 자신을 내세우기를 좋아하며 주변 사람들에게 인정받는 일이라면 정신적, 물질적 방법을 동원해서 자기 충족을 만끽합니다. 이런 삶의 방식은 자칫 타인들로부터 잘난 척 한다는 인상을 심어줄 수도 있으니 보인 스스로 오만한 듯한 성격만 절제한 다면 많은 사람들로부터 인정을 받을 수 있습니다. 타인이 무엇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지 한 눈에 알아보아 그들을 위해 적합한 상황 판단을 할 줄 아는 센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역삼각형
운세중에 얼굴형이 차지하는 것은 성격 부분입니다.
얼굴의 모양에 따라 그 사람의 성격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당신은 얼굴 모양 중에서 역삼각형으로 쉽게 말해 위 얼굴모양에 비해 아래(턱)의 얼굴 모양이 작은 얼굴형을 말합니다.
역삼각형의 특징을 살펴보면
이 얼굴형의 경우 부모에게 물려받은 재산이 많은 형으로 초년부터 운의 흐름이 상승하는 사람입니다.
진지함과 성실함, 잔꾀를 부릴 줄 모르는 우직함은 상대방에게 강한 인상을 심어줄 것입니다. 강한 인상이라는 것은 자신감에서 비롯되는 행동으로 주변 사람들에게는 믿음이 통하는 자신으로 비춰질 것입니다.
이 형은 곧고 잔꾀를 쓰지 않고 정정당당하게 큰 길을 곁눈 질 하지 않고 가는 신념에 찬 모습으로 생애하는 사람으로, 인생행로에서 만나는 자잘한 어려움 들은 오히려 보인의 의지를 굳게 만들어주며 원만하고 유연한 인격을 갖추도록 도와 주는 격이 됩니다. 고생을 고생으로 여기지 않고 오히려 인격수양의 도구로 활용하니 나이가 들어 갈수록 지도자 의 품격이 나타나게 됩니다.


마른형 -(홀쭉한 형)
운세중에 얼굴형이 차지하는 것은 성격 부분입니다.
얼굴의 모양에 따라 그 사람의 성격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당신은 얼굴 모양 중에서 마른형으로 쉽게 말해 얼굴 전체가 살이 없는 홀쭉한 얼굴형을 말합니다.
마른형의 특징을 살펴보면
이 얼굴형은 신경과민형으로 긴 얼굴형과는 얼굴의 길이는 보통이나 살이 없는 얼굴형입니다. 마른 얼굴형의 경우는 물질적으로 이익을 많이 보지는 못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섬세한 부분이나 상황에서 실력을 발휘하기 때문에 예능계의 방향에서 두각을 나타납니다.
모임이나 함께 하는 자리에서 분위기를 파악하는 능력이 뛰어나고 또 분위기를 적절히 띄울 줄 아는 능력도 있습니다. 고통받는 사람에게는 그 사람에게 꼭 필요하고 적절한 한마디 말을 선택해서 위로해줄 줄 아는 따뜻한 마음씨도 가지고 있습니다. 스트레스를 처리하는 능력도 뛰어나 자신에게 스트레스가 쌓이면 어떻게든지 해소할 방법을 찾아서 풀어 버리는 스타일입니다. 한편 다른 사람들이 자신을 칭찬해 주기를 바라는 마음이 많은 반면 자신의 존재를 인정받지 못하면 어떻게 해서든지 자신을 과시하고자 합 니다.
이런 상황은 승부욕을 불러들이는 조건이 됩니다. 삶에 승부욕이 있다는 것은 자신의 발전에 많은 영향을 미치지만 자칫 단기간에 승부가 나는 일에 발을 들여놓으면 뜻밖의 어려움에 봉착하게 됨을 명심하여야 할 것입니다.


살찐형
운세중에 얼굴형이 차지하는 것은 성격 부분입니다.
얼굴의 모양에 따라 그 사람의 성격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당신은 얼굴 모양 중에서 살찐형으로 쉽게 말해 얼굴 전체가 살이 많은 얼굴형을 말합니다.
살찐형의 특징을 살펴보면
둥글형보다 얼굴 살이 많이 붙어 있는 얼굴 모양으로 사람 전체가 무게감이 있는 스타일입니다. 살이 많이 붙어있다는 것은 상대방에게 따듯함과 편안함을 주는 조건이 됩니다.
특히 상대방을 적으로 돌리는 경우가 적으며, 친분이 있는 사람에게 배신을 당하는 경우가 극히 적습니다.
이 얼굴상은 남들에게 싫은 소리를 못하고 그 반면에 화가 나거나 마음을 다르게 먹으면 뒤도 돌아보지 않은 것이 이 얼굴형의 특징입니다.
또 이 얼굴형의 특징은 욕심이 많고 따라서 이성에 대한 욕심도 남달라 연인을 둘 이상 두기 쉬우므로 색정을 조심해야 하고 자신의 목적을 달성하기 어렵기 때문에 수신하고 자중하면서 타인을 위해 봉사하는 자세로 임한다면 오히려 성공의 기회도 찾아들고 귀인을 만날 수도 있게 될 것입니다.



5악 6부 12지

- 5악이라하는것은 얼굴을 다섯부분으로나누워상을보는것.

중악 - 코
코는 나에 관련된 것들을 나타내게 된다. 주변과의 영향을 받아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나 자신에 관한 사항들이 나타나게 된다. 자신의 심리 상태 및 여러 가지 사회적인 조건이나 출세 입신 양명등이 중심을 나타나게 된다. 그사람의 기백까지도 느껴지게 되는 중심의 기운이라 하겠다.

남악 - 이마
이마는 넓고 평평한 것을 좋다고 본다. 거기에 맑은 기운까지 보태어 진다면 더욱 좋다. 이는 인생 전반에 걸친 굴곡이나 역경등을 드러내게 되므로 울퉁불퉁한 것 보다는 대체로 평평한 것이 좋으며 완만한 것도 그리 나쁘지는 않다.

동악과 서악 - 광대뼈와 뺨
남자와 여자는 동악과 서악을 반대로 본다. 남자의 경우 왼쪽을 동악으로 보며 오른쪽을 서악으로 보게 된다. 이 위치는 주로 사람의 성격을 나타내게 되므로 너무 밋밋하게 되면 사람이 흐지부지 하고 흐릿한 사람으로 보인다. 그러나 너무 튀어나온것도 대가 세다고 느껴지게 되니 상대가 힘들어 하게 된다.

북악 - 턱뼈
이 부분은 주로 자신의 힘으로는 할 수 없는 타고난 부분들을 보게 된다, 주로 자식운등을 보게 되는데 이 곳에서 자식의 유무와 자식의 성품 또는 부모의 운 등을 볼 수 있게 된다. 이 턱이 완만할 경우가 가정이 화목하게 되며 좋은 자녀를 보게 된다.


6부가나타내는것

6부는 얼굴을 부위별로 나누어 보는 5악과는 달리 나이순 즉 연대순으로 보는 법이다. 6부는 얼굴 전체를 세 부분으로 나누어 보게 되며 윗부분 중간부분 아랫부분으로 초년 중년 노년기에 빗대에 보게 된다.


미래를 점치는 12지의 중요성

관상으로 인하여 알 수 있는 것들은 아주 많다. 그중에서도 가장 잘 알 수 있는 것은 현재 본인의 운명이요 상태이다. 현재 나의 상태가 어떠한지를 알고 싶다면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나타나는 것이 관상이다.
현재가 있어야만 미래를 알 수 있으며 미래를 바꾸고자 한다면 현재를 바꾸어야 가능하다. 그래서 관상이 중요하고 또한 그 가치를 지니는 것이라 하겠다.
미래를 알고자 하는 것의 출발점은 현재가 된다는 것을 절대 잊어서는 안될 것이다.



좋은관상 12궁

1. 관록궁(官祿宮)
이 궁의 위치는 주로 이마 전체를 보는 것이 정석이다. 이마 전체에 걸쳐서 운이 나타나게 되며 그 한 가운데를 기준으로 하게 된다. 이 곳에 나타는 것은 입신양명에 관한 내용을 보게 된다. 즉 직업의 운이나 명예등을 살펴보게 되는데 자신이 정한 목표를 기준으로 하여 목표가 적합한지 아닌지를 가늠할 수 있게 해 준다.


2. 명궁=인당(印堂)

명궁의 위치는 두 눈썹과 눈썹의 사이 즉 양미간으로 콧등을 타고 올라가 눈썹 사이에 위치한 곳을 말한다. 이 자리는 관상을 보는 데에 있어 가장 중요하게 치는 자리로 그 어떠한 것들보다도 우선 시 된다. 이는 얼굴에서 중심으로 치게 되며 사람의 운명을 가늠할 때에도 무시할 수 없는 중요한 자리이다.
이 자리를 볼 때에는 모든 것이 중요하게 나타내어진다. 겉의 빛깔과 속에 잠재되어 있는 빗깔 주름의 유무와 위치 등등 하나도 소홀히 볼 수 없을 만큼 중요한 위치가 된다. 좋은 명궁은 은은한 광채가 나는 것이 좋으며 이 자리가 좋으면 평생의 운이 좋다고 본다. 나쁜일이 생기기 전에는 이 자리의 빛이 어두워지며 그 색깔에 따라서도 어떠한 액운이 닥쳐올지 가늠할 수 있다.


3. 천이궁(遷移宮)
이 궁에서 나타나지는 것은 그 사람의 이동수에 관한 것들이 보여지게 된다. 사람이 한평생을 살면서 움직여 지는 것에 관한 모든 것들을 예측할 수 있다. 전직 및 이사 전근 또는 여행 등등 현재의 위치에서 벗어난 위치에 해당하는 것들은 모두 볼 수 있다.
그 시기가 다가오게 되면 천이궁의 색이 변화하여 알 수 있게 되며 이곳의 색이 변하게 된다하여 그 결과가 좋지 않는다거나 하는 것은 아니다.
천이궁은 양 이마의 끝부분을 주로하여 예측하게 되며 이부분의 색이 변화하게 되면 자신의 위치에 이상이 생기게 되니 마음가짐을 단단히 하고 있는 것이 좋겠다.


4 . 형제궁(兄弟宮)
형제궁에서 가늠할 수 있는 것은 말 그래도 형제나 자매들과의 관계이다. 평생을 살면서 피를 나눈 형제간의 관계가 중요한 것이 사실이다. 어느 누구보다도 내게 힘이 되어 줄 수 있는 사람들이기 때문이다.
이 형제궁의 위치를 살펴보면 형제궁은 눈썹을 중심으로 하여 예측하게 되며 그 모양과 위치 빛깔 그리고 결까지도 무시할수 없는 것들이다. 눈썹 자체만을 보는 것이 아니라 눈썹과 그 주변의 피부까지도 살펴보게 된다.
옛어른들의 그림에 나타나듯 초생달 모양의 눈썹을 가장 으뜸으로 쳐주게 되며 털이 부드러워야 한다. 털이 거친 것은 좋지 않다고 보며 초생달에 부드럽게 고른결을 가진 눈썹을 가장 좋다고 본다. 이러한 눈썹을 가진 사람은 형제간의 우애가 좋으며 평생 서로에게 버팀목이 되어줄 든든한 관계가 유지될 것이다.


5. 복덕궁(福德宮)
이 궁의 위치에서 볼 수 있는 것은 자신이 받는 복이나 덕이 나타나게 된다. 부모의 덕을 본다거나 어떠한 일을 추진함에 있어 남의 도움을 받게 되는 경우를 이 궁의 변화에 따라 알 수 있는 것이다. 복덕궁의 위치를 보게되면 눈썹 윗부분의 양쪽을 보게되며 이곳에 상처가 생긴다거나 하는 일이 있을 경우는 자신의 복이 달아나게 되는 결과가 나타나게 된다.


6. 처첩궁(妻妾宮)-이성관찰궁(異性觀察宮)
이곳의 위치나 생김에 따라 이성운이 결정지어 지게 된다. 즉 그저 스쳐 지나가는 이성의 운을 보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배우자에 대한 평생의 운을 이곳에서 살피게 된다는 것이다.
즉 부부간의 금슬이나 가정의화목도 등 결혼 이후의 생활을 주로 이곳에서 예측하게 된다. 이 궁의 위치는 눈의 끝 즉 눈 꼬리 부분에서부터 머리까지의 사이 부분을 말하게 되며 기운을 살피는 중심이 된다. 이곳에 상처 없고 깨끗하여 맑은 것을 좋은 것으로 치게 되며 이곳에 주름이 많거나 상처가 있는 것은 좋지 않게 본다.


7. 전택궁
이 위치는 평생의 주거운을 볼 수 있는 위치이다. 이 위치의 크기나 빛깔 등에 따라 어떠한 집에서 살게 될지를 가늠할 수 있게 된다.
이 궁의 위치는 눈과 눈썹의 사이 눈꺼플 부분을 가리키는 것이며 이 것으로 평생의 집에 대한 운을 예측할 수 있게 된다. 좋은 전택궁은 넓고 맑은 빛을 띄며 상처가 없는 것을 좋다고 본다. 이곳에 만일에 상처가 있게 된다면 좋은 것을 받지 못하게되는 경우가 많다.
부모의 좋은 집이나 재산을 물려받지 못하게 되는 경우가 많이 발생하게 되며 넓고 맑은 빛을 지닐 경우 일생을 좋은 집에서 평안하게 지내게 되며 토지에 대한 운이 강세를 가지게 되어 많은 토지를 소유하게 되는 사람이 많은 것이 일반적인 풀이이다.


8. 남녀궁
이 궁에서 볼수 있는 것은 이름처럼 남녀관계에 관한 것들을 알 수가 있는 위치이다. 이 위치는 특히나 다른 위치보다도 색깔에 의하여 알 수 있는 것들이 많은 것이 특징이다. 양쪽 눈의 바로 아랫부분 즉 광대뼈와 눈의 사이 부분을 말하는 것이며 이곳의 색깔에 따라 많은 것들이 예측이 가능하다.
이 부분이 푸른색 계열의 빛을 띄는 경우 이성에 관하여 신경을 쓰고 있음을 말해주는 것이며 이곳이 붉은 혈색을 띄게 될 경우 좋은 관계가 지속되고 있음을 말해주는 것이 된다. 혼사에 있어서도 이곳의 기운을 살펴 그 혼사의 성사 여부와 길흉 여부를 알 수 있으니 붉은 계열의 빛을 띄는 경우는 좋은 혼사라고 볼 수 있으나 어두운 빛을 띄게 될 경우 흉한 혼사로의 예측이 가능하게 된다.


9. 재해궁(宮)
이 궁의 생김에 따라 예측이 가능한 것은 평생을 살아가면서 겪을 수 있는 사고나 재난에 관한 것들을 알수 있게 된다. 이 자리가 좋지 않으면 평생에 재난이 끊이지 않고 항시 질병이나 사고에 시달리게 된다.
이 궁의 위치는 코잔등의 제일 가운데 부분을 보는 것으로 다른 자리와 마찬가지로 상처가 있거나 빛깔이 어두운 것은 좋지 않다고 본다. 항시 상처가 없고 맑은 빛을 띄어야많 좋다고 친다. 이곳이 앙상한 듯한 느낌을 주게 되면 몸이 좋지 않거나 사고를 많이 당하게 되며 이곳이 기운이 좋아야만 무병 장수하게 될 것이다.


10. 재백궁=금전궁
이 자리는 명궁 다음으로 중요한 자리로 치게되는 위치이다. 이 자리에 따라서 평생의 금전운을 살펴주게 되며 자신의 위치를 가늠해 볼 수 있는 자리이다. 이 위치는 코의 위치로 가늠하게 되며 모양과 빛깔도 함께 가늠해 보게 된다. 이 궁의 위치에 따라 재복의 유무와 평생의 재산운을 가늠해 보게 되며 그 크기에 따라서도 달라지는 것들이 많다.
너무 큰 코도 좋지 않으며 코가 너무 크게 되면 모든 것을 우습게 여기는 경향이 생길 수 있다. 매끄러운 코를 좋은 재백궁으로 친다.

11. 노복궁(奴僕宮):노복(奴僕)이란 남의 부하를 말한다
이 궁의 위치는 대개 광대뼈와 턱의 사이 볼 부분을 일컬어 말한다. 흔히 볼떼기라고 하는 부분을 말하게 되며 이 부분의 생김으로 모든 것을 가늠하게 된다. 이 부분에 따라 남에게 부림을 받게 되는지 아니면 남을 부리며 살게 되는지를 판단하게 되며 나를 둘러싸고 있는 사회관계를 가늠하는 위치가 된다.
이 궁의 생김에 따라 길흉을 보게 되는데 적당히 도톰하고 발그스레 한 것을 좋은 것으로 본다. 살이 없이 쑥 들어가게 되어 광대뼈가 도드라져 보이는 것은 좋지 않은 흉상으로 보게 된다


12. 상모궁(相貌宮)
이 궁은 지금까지 보아온 궁들과는 달리 한 부분이 아니라 전체를 일컷는 것을 말한다. 이 궁은 지금까지 보아온 관상 보는 전체를 완성하는 것이므로 이 궁을 볼 줄 모르게 된다면 제대로 관상을 볼 수 없게 된다. 관상을 봄에 있어서 한 부분들을 중심으로 하게되나 서로가 미치는 영향들을 종합적으로 분석 해 낼 줄 알아야 하기 때문이다.
이 궁은 관상의 완성인 궁이라 하겠다.
 
 
- 이 자료는 네이버 카페 역학사랑방에서 발췌하였습니다.




   

게시물 24건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24
생명선 생명선은 엄지손가락과 집게손가락의 중간 부분에서 출발하여 엄지손가락 아래쪽을 둘러싸고 있는 선을 …
하늘땅별땅 03-14 78503
23
좋은 인상 위한 이미지 트레이닝 1. 동경하는 사람의 얼굴로 이미지 트레이닝을 한다. 누군가를 동경하며 그 사람…
하늘땅별땅 03-14 75329
22
< 얼굴로 보는 남녀 궁합 > 우리는 태어나서 죽을 때까지 여러 만남과 이별을 반복한다. 그 만남 속에서 다른 …
하늘땅별땅 03-14 76591
21
얼굴을 보면 사람이 읽힌다    《 최근 언론사 기자들을 상대로 ‘인상학(人相學)’이라는 독특한 …
하늘땅별땅 03-14 6489
20
1. 관록궁(官祿宮) 이 궁의 위치는 주로 이마 전체를 보는 것이 정석이다. 이마 전체에 걸쳐서 운이…
하늘땅별땅 03-14 5538
19
☆ 얼굴에 있는 흠이나, 사마귀가 희미하게 보이는 것은 판단하지 않는다. 그렇다면 어떤 흠이나 사마귀를 대상…
하늘땅별땅 03-14 12415
18
☆ 지위가 낮은 사람이 어려서부터 대머리가 올라간 사람은 성공이 빠르고, 설혹 성공은 못하였어도 언제까지나 …
하늘땅별땅 03-14 6632
17
水形의 얼굴 水의 기운은 신장방광에서 나오며 水의 속성인 軟은 연하고 미끄러우며 찬물과 같은 기운으…
하늘땅별땅 03-14 4799
16
金形의 얼굴 金의 기운은 폐·대장에서 나오며 金의 속성인 緊은 긴장시켜 순간적으로 表面에서 結晶을 …
하늘땅별땅 03-14 4275
15
土形의 얼굴   오행에서 土의 기운은 비장과 위장에서 나오며 土의 속성 固(고)는 끈적끈적한 기운이…
하늘땅별땅 03-14 4827
14
火形의 얼굴 사람에게서 火의 기운은 심장과 소장에서 나온다. 火의 속성은 폭발적으로 흩어지는 散이…
하늘땅별땅 03-14 4557
13
木形의 얼굴 木의 속성은 緩이고, 緩의 의미는 봄의 기운이 나타나듯이 따듯한 기운이다. 따듯한 기운은…
하늘땅별땅 03-14 5773
12
눈 눈은 마음의 창이라 하여 관상을 볼 때 제일 중요시한다. 관상의 50%를 차지한다. 눈을 본다는 말은 눈의 생김…
하늘땅별땅 03-14 8170
11
관상에서 코는 나라로 보면 왕에 해당되는 자리입니다.   그만큼 코가 차지하는 비중이 매우 큰 것이지요 ^^ …
하늘땅별땅 03-14 7304
10
눈썹관상으로 바람둥이 감별ㅋ1 눈썹 언뜻 보기엔 짙은 것 같지만 사실은 짙지 않으면서 눈썹 꼬리 부분이 눈두…
하늘땅별땅 03-14 8199
 1  2  
무료사주강의
문의/상담 02-569-9194
               평일 오전 10시~오후7시,
               토요일 오전 10시~오후 4시
계좌번호 국민 097-21-0310-100 (임정환)


03-27 안상* (男) 궁합
03-26 이수* (女) 사주
03-25 박종* (男) 육효
03-23 김미* (男) 사주
03-22 승준* (男) 사주
03-20 이일* (女) 택일
03-18 김석* (男) 사주
03-16 이세* (女) 궁합
03-16 이희* (男) 사주
03-14 이석* (男) 사주
상담후기
상담후기 적극추천
박진우 | 조회수 : 2290
도서 구입 (1) 적극추천
한지민 | 조회수 : 229089
우리들의 얼굴 적극추천
이성민 | 조회수 : 16976
안녕하세요 적극추천
김수향 | 조회수 : 7352
감사합니다 적극추천
김지은 | 조회수 : 9346
+
계보의 중요성 한국역학의 계보
자강 이석영 선생(1920-1983)
1920년 평안북도 삭주 출생
청주대 법대 졸업
사주첩경의 저자
한국역학교육학원의 창립자
前 한국 역학계의 태두(泰斗)
벽천 김석환 선생(1933-2016)
1933년 출생
중앙대 법대 졸업
故 자강 이석영선생님의 계승자
한국역학교육학원 원장
한국역학인총회 총재
前 한국 역학계의 태두(泰斗)
원제 임정환
성균관대학교 법학과 졸업
벽천 김석환 선생 사사
한국역학교육학원 강사역임
MBC 문화센터 강사 역임
한국역학인총회 사무총장
前 동방대학원 박사과정 교수
기억에 남는 상담 에피소드
역학인, 그 거짓과 진실 [286176] (4)
사주를 상담하여 줄 수는 있으나 교훈은 줄 수 없는 경우 [278213] (2)
사이비 역술인의 폐해 [196502]
사주를 무조건 부정하던 경우 [280800] (1)
사주를 보면서 해줄 말이 없는 경우 [287361] (2)
사주가 맞지 않는 경우들 [282734] (2)
아들의 외고합격 [296383] (2)
젊은 여성의 임신 [236459] (1)
재벌 회장의 사주 [291959] (2)
유명가수의 사주 [287040] (1)
보험설계사 [29803]
이혼상담(마인드가 바뀌면 운명이 바뀐다.) [313029] (4)
결혼(역학을 배우면 운명이 바뀐다.) [302646] (4)
저서

제대로보는
야학노인점복전서
전2권 세트


제대로보는
적천수천미
전4권 세트


제대로보는
명리약언
전1권


제대로보는
궁통보감
전2권


제대로보는
자평진전
전2권

동영상강의

사주초급반

사주중급반

사주전문가반

육효반

신수작괘반

성명학반
잘못 알고있는 역학상식
찾아오시는 길

select sum(IF(mb_id<>'',1,0)) as mb_cnt, count(*) as total_cnt from g4_login where mb_id <> 'admin'

145 : Table './wonje2017/g4_login' is marked as crashed and should be repaired

error file : /bbs/board.ph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