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회원가입 | 마이페이지 |  0점 |  0원 | 즐겨찾기 
공지
원제역학연구원 홈페이지 오픈 (10)

03.30 (토)

가입인사
close
HOME > 무료책자 > 무료책자


 
무료
책자
[무료책자]운명을 개선하는 방법
작성일 2012-03-03 (토) 18:42
등록자 :원제역학연구원
용   량 :420.5K
다운수 : 2458
조회수 : 16536
등록일 : 2012-04-17

운명을 개선하는 방법
 
지명(知命), 지분(知分), 지행(知行), 지족(知足)이라는 말이 있는데,
운명(運命)을 제대로 알면 자기의 본분(本分)을 알게 되고, 자기의 본분을 제대로 알면 나아가야 할 바를 알게 되며, 거기에 맞춰 바르게 나아가면 비로소 행복하게 된다는 의미입니다.
 
운명을 제대로 알면 생각이 바뀌고, 생각이 바뀌면 행동이 바뀌는데, 행동이 바뀌면 운명이 바뀌니,
사주를 제대로 알고 바르게 나아가면 운명은 틀림없이 개선되게 됩니다.
 
사주를 제대로 알고 바르게 나아가면 좋지 않은 운명은 좋은 방향으로, 좋은 운명은 더욱 좋은 운명으로 개선될 수 있는데,
운명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운명을 제대로 알아야 합니다.
 
이에 먼저 지명(知命)운명을 제대로 아는 방법을 먼저 이야기하고, 다음으로 지행(知行)운명을 개선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1. 운명을 제대로 아는 방법
 
사주학에서 인간의 운명을 분석하는 데는 단식판단(單式判斷)복식판단(複式判斷)이 있습니다.
 
단식판단은 사주를 이루고 있는 8개 간지(干支)의 단순한 상호관계와 특성으로 분석하는 간단한 방법이고,
복식판단은 8개 간지(干支)의 여러 복합적인 상호관계에서 도출되는 희용신(喜用神)과, 희용신(喜用神)과 함께 발생하는 여러 가지 현상을 분석하는 복잡한 방법입니다.
따라서 단식판단은 윤곽만 보는 것에 지나지 않기 때문에 극히 제한된 단순한 내용밖에 분석할 수 없습니다.
 
반면에,
용신(用神)과 희신(喜神)에 근거한 복식판단은 내부를 해부하는 것이기 때문에, 대단히 민감한 운세의 변화과정을 비롯해 인간사(人間事)에서 나타나는 여러 가지 현상을 구체적이고 정확하게 분석할 수 있습니다.
 
이에 사주학에서 희용신론(喜用神論)은 인간의 운명을 분석하고 탐구하는 데 가장 핵심적인 관건이 되는 중요한 이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희용신론에 이르러 커다란 어려움에 봉착하고 한계를 느껴 결국은 사주학을 포기하거나 삿된 길로 빠지면서,
정법(正法)은 사장(死藏)되고 객체로 이루어진 잡다한 이론들이 많이 활용되며 편법(便法)이 성행하고 있습니다.
 
명리학이 법적으로 허가가 필요 없다는 틈새를 이용하여 엉터리 역학 학원들이 난립하고 엉터리 역학인들이 날뛰고 있는데,
단식(單式)으로 판단하거나, 삿되고 잡다한 이론으로 사주를 감정하여서는 결코 운명을 제대로 알 수 없습니다.
 
격국(格局)과 용신(用神)은 보지도 못하면서 ‘사주에 수(水)가 없으니 수(水)가 필요하다.’, ‘목(木)이 없으니 목(木)이 필요하다.’라고 하거나,
가상관격(假傷官格)인 것은 알지 못하고 ‘신강(身强)한데 관성(官星)이 없으니 사주가 좋지 못하다.’라고 하거나,
“여름의 화초가 물이 부족하다.‘라고 하여 동양화를 그리거나,
심지어는 ‘신강(身强)과 신약(身弱)을 구별할 필요가 없다.’거나,
‘종격(從格)은 없다.’라는 개구리 복창 터지는 소리를 하는 역술인들이 너무 많습니다.
 
잡서(雜書)와 잡(雜)선생들로 인하여 그러한 경우들이 발생하는데, 스승인 잡(雜)선생도 학문을 알지 못하는데, 하물며 그 제자들은 어떻겠습니까?
 
이러한 사람들이 비법(秘法)을 찾는데, 조훈현 국수나 이세돌 국수에게 남들이 모르는 비법이 있던가요? 모두 오픈되어 있어도 따라가지 못하는 겁니다.
 
동네 음식점에서 비법을 고수한다고 자기만의 공간을 따로 두고 있는데, 신라호텔 주방에 주방장만의 비법공간이 있던가요?
신라호텔 주방장은 감춤이 없으니 비법(秘法)은 없지만 모든 행동과 모든 요리에서 배울 바가 너무나 많지 않습니까?
대가(大家)들은 ‘따라 올 테면 따라 와봐!’라는 자세이고 또한 강한 자부심이 있는데, 그러한 자부심을 갖기까지는 부단히 연구하고 공부하였던 것입니다.
 
수많은 사람들이 공부는 하지 않고 ‘말빨’을 내세우고 있으니 실로 개탄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변호사나 의사나 한의사가 되기 위해서는 오랜 교육과 엄격한 자격이 필요하나,
역술인이 되기 위해서는 엄격한 잣대가 없기 때문에 진정한 역학인은 극히 소수이고 사이비 역술인이 절대다수입니다.
그렇다고 하더라도,
극히 소수의 진정한 역학인이 있기 때문에 학문이 발달하고 존경 받는 겁니다.
여러분들은 그 중에서 진짜와 가짜를 잘 분별하셔야 합니다.
 
홈페이지에 나와 있는 ‘나쁜 철학원 좋은 철학원’을 읽어 보시되,
거기에 나와 있는 나쁜 철학원에서는 결코 운명개선의 효과를 얻을 수 없습니다.
어쩌다가 소 뒷걸음치다 좋은 결과를 얻을 수는 있겠지만,
그러한 경우는 친구나 지인(知人)에게 상담 받는 것보다도 확률이 떨어지며, 오히려 인생을 망치는 경우가 훨씬 많습니다.
 
사주는 싸게 보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고 제대로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백번 싸게 보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고 한번 제대로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주명식을 고객에게 제공하지 않는 철학원이 대부분인데,
고객에게 제공하면 공격의 빌미가 되고, 또는 나중에 왔을 때 전에 이야기한 것이랑 다르지 않냐는 소리를 듣게 되기 때문입니다.
아래와 같이 기본 자료를 제공한다면 그 철학원은 좋은 철학원입니다. 그 자료를 스캔하여 인터넷에 올려도 부끄럽지 않아야 합니다.
아래의 자료를 보면 격국(格局)(格局)과 용신(用神)을 어떻게 보았는지 역학(易學)하는 사람들은 확연히 알 수 있습니다.

 운명을 제대로 알지 못하면 결코 운명을 개선할 수 없습니다.
고로 이에 정확한 희용신(喜用神)을 산출하고 복식(複式)으로 판단하는,
정법사주학(正法四柱學)을 완벽하게 구사할 수 있는 사람에게 사주를 보아야만 운명을 제대로 알 수 있고 또한 운명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본인(本人)의 운명을 제대로 알면 바른 길로 나아갈 수 있고,
배우자(配偶者)의 운명을 제대로 알면 거기에 맞춰 바르게 대처하여 행복한 결혼생활을 할 수 있으며,
자녀(子女)의 운명을 제대로 알면 제대로 된 훈육방향을 잡을 수 있는데, 제대로 된 훈육방향을 찾으면 아이의 운명이 달라집니다.
 
==========
운명을 제대로 아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으니, 다음으로 운명을 개선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운명을 개선한다는 의미는 '흉(凶)'을 피하고 '길(吉)'을 쫓는 것을 뜻하며, 안정됨을 추구하고 재앙이 없도록 하자는 뜻인데,
 
일반적인 사주 연구가들은 사주학(四柱學)의 시각으로 보았을 때 아래와 같은 운명 개선방법이 있다고 인식하고 있습니다.
 
 
 
2. 운명을 개선하는 방법
 
운명을 개선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은데, 하나하나 알아보기로 하겠습니다.
 
①작명(作名)이나 개명(改名)에 의한 운명 개선법
②직업선택에 의한 운명 개선법
③합당한 배우자에 의한 운명 개선법
④심전(心田,마음가짐)과 심신(心身)의 안정에 의한 운명 개선법
⑤음식 및 약물에 의한 운명 개선법
⑥숫자선택에 의한 운명 개선법
⑦색깔선택에 의한 운명 개선법
⑧지명(地名)에 의한 운명 개선법
⑨방위선택에 의한 운명 개선법
⑩지리학적인 환경에 의한 운명 개선법
⑪주택방위에 의한 운명 개선법
⑫잠자는 방위에 의한 운명 개선법
⑬적덕(積德)에 의한 운명 개선법
 
 
①작명(作名)이나 개명(改名)에 의한 운명 개선법
팔자가 기뻐하는 오행(五行)을 찾은 다음에, 이 오행에 속하는 획수(劃數) 및 소리로 사주를 보완하면 운명개선의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름에는 반드시 이름에 대한 자긍심이 있어야 합니다. 본인의 이름이 부끄러워 드러내지 못한다면 운명에 있어서 많은 역작용이 나옵니다.
 
이름은 사주를 보완하여 줄 수 있으니, 좋은 이름을 갖는다면 분명한 운명개선의 효과가 있습니다.
 
워낙 건강한 사람은 겨울에 반팔로 지내도 문제가 없겠지마는 추운 겨울에 반팔로 지낼 수는 없지 않습니까?
사주의 명조가 워낙 좋으면 운로(運路)의 희기(喜忌)도 타지 않습니다.
이러한 명조는 이름의 좋고 나쁨이 운명에 크게 영향을 미치지는 않는다지만 이름이 천(賤)하고 탁(濁)하여 본인이 부끄러워하고 타인들의 선입견에서 부정적인 이미지를 받는다면 이러한 좋은 명조를 가지고 있다고 할지라도 사주의 그릇만큼 발복(發福)하기 어렵습니다.
나중에 자녀도 부모님의 이름을 말하면서 부끄러워하고 배우자도 부끄러워하는데, 어찌 그 이름에서 복(福)이 나올 수 있겠습니까?
 
80년대에 00식품에서 옹고집스럽게 맛을 지켜간다고 ‘옹가네’라고 거금을 들여 이름을 바꾸었는데 크게 사세(社勢)를 확장하였습니다.
럭키금성이 1조원 이상을 들여서 LG로 이름을 바꾸었는데 또한 성공하였다고 평가받습니다.
 
일(一)과 맹(孟)과 갑(甲)이라는 글자는 으뜸이라는 의미가 있기 때문에 장남이나 장녀에게만 사용하는데,
만약 둘째나 셋째가 사용하면 오묘하게도 둘째나 셋째가 첫째의 역할을 하게 됩니다.
 
남자는 남자이름을 사용하고 여자는 여자이름을 사용하여야 하는데,
만약 남자가 여자이름을 사용하거나 여자가 남자 이름을 사용하면 오묘하게도 남성이 여성역할을 하게 되고 여성이 남성역할을 하게 됩니다.
 
불리어 지는 이름에서 힘이 나오고 이미지가 나오며, 언어에는 힘이 있습니다.
연예인들이 데뷔 전에 새로운 이름을 얻거나 새로이 개명하고 있으며, 아이돌 그룹을 만들 때에도 가장 중요한 것들 중의 하나가 그 이름입니다.
 
이름이 이미지나 컨셉에 맞지 않는다면 성공을 보장하기 어렵고, 성공하기 위해서는 훨씬 더 많은 노력과 시간이 헛되이 필요하게 됩니다.
좋은 이름은 분명한 운명개선의 효과가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사주에 맞춰 사주를 보완하는 좋은 이름은 분명한 운명개선의 효과가 있습니다.
 



 

 
작명서는 반드시 위와 같은 양식으로 적어 주어야 하는데,
그 사주의 격국(格局)과 용신(用神)을 제대로 파악하지 못하기 때문에 봉황 무늬를 두른 좋은 종이에 단지 이름자만 적고 ‘무슨 무슨 성명학회장’에 직인을 찍어 작명서를 주고 있습니다.
작명서는 반드시 위와 같이 사주를 설명하고, 어떻게 사주를 보완하여 이름을 지었는가가 또한 설명되어야 합니다.
고로 옛 스승들의 작명서는 반드시 위와 같은 양식이었습니다.
위와 같은 양식을 갖추었을 때만 비로소 작명서라 칭할 수 있는 것이며, 이름자만 적어주면서 대길(大吉)하다고 적혀 있는 작명서는 제대로 된 작명서라고 할 수 없습니다.
 
옛날 부모들이 딸들의 이름을 대충 지어 불렀는데,
수많은 여성들이 그 이름으로 상처받고 부끄러워하며 40, 50살이 넘었음에도 바꾸는 경우를 많이 봅니다.
이름에는 반드시 자부심이 있어야 합니다.
 
근래에 ‘유영철’이라는 사람이 문제가 된 적이 있는데,
이러한 이름은 설령 사주에 잘 맞고 제대로 지어졌다고 할지라도 바로 바꾸어야 합니다.
‘살인마 유영철'로 놀림 받지 않는다고 할지라도 부정적인 이미지를 주게 되니 자부심을 가질 수 있는 이름은 아닙니다.
그 이름을 고수하는 것보다는 바로 바꾸는 것이 훨씬 운명에 있어서 유리합니다.
 
아이가 성장하였을 때,
제대로 된 작명서를 보면서 이름에 자긍심을 갖게 되고 부모님의 사랑을 느끼는 것과 이름을 아버지가 대충 지었다는 소리를 듣는 것은 아이의 자부심에 있어서 천양지차(天壤之差)의 차이가 있습니다.
대학교 때 연인과 심심풀이로 사주카페 등에서 사주를 보는데,
이름이 좋지 못하다는 소리를 듣게 되면 애써 부정하면서도 상처를 받게 됩니다.
 
이름에는 반드시 자부심이 있어야 합니다.
사주에 맞추어진 제대로 된 좋은 이름일생동안의 자부심이며, 그러한 자부심은 운명개선의 효과가 분명하게 있습니다.
사주를 제대로 보완하는 좋은 이름이 아이의 운명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것은 어느 누구도 부정할 수 없지 않습니까?
좋은 이름은 분명하게 운명개선의 효과가 있습니다.
==========
그 외의,
④심전(心田,마음가짐)과 심신(心身)의 안정에 의한 운명 개선법
⑤음식 및 약물에 의한 운명 개선법
⑥숫자선택에 의한 운명 개선법
⑦색깔선택에 의한 운명 개선법
⑧지명(地名)에 의한 운명 개선법
⑨방위선택에 의한 운명 개선법
⑩지리학적인 환경에 의한 운명 개선법
⑪주택방위에 의한 운명 개선법
⑫잠자는 방위에 의한 운명 개선법
⑬적덕(積德)에 의한 운명 개선법이 있는데,
하나하나 자세하게 설명한 전문(全文)이 ‘무료다운로드’에 있습니다.
 
다운로드 받으셔서 읽어보고 운명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나하나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자그마한 차이가 명품을 만든다는 이야기가 있듯이 자그마한 변화로 얼마든지 운명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가수 김태우씨나 성시경씨나 신용재씨가 눈이 좋음에도 불구하고 안경으로 눈이 작다는 약점을 보완하고 감성을 풍성하게 하면서 본인의 이미지를 개선하고 있는데,
그러한 조그마한 소품으로도 크게 이미지가 개선되지 않습니까?
 
자그마한 긍정적인 변화들이 나중에는 큰 변화로 다가와 운명이 확연하게 개선되는 겁니다.
운명을 제대로 알면 생각이 바뀌고, 생각이 바뀌면 행동이 바뀌며, 행동이 바뀌면 운명이 바뀝니다.
 
 
다시 한 번 말하지만,
 
 
바르게 나아가면 좋지 않은 운명은 좋은 방향으로, 좋은 운명은 더욱 좋은 운명으로 틀
 
 
림없이 바뀝니다.
 
여러분들의 인생에 행운이 가득하시길 바라며,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공지] 1. 가입인사를 남기신 후 2. 등업신청을 하셔야 무료책자를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궁금이 2015-08-28 (금) 14:04
좋은 글 잘 읽었습니다.그런데 현세상은 바르지 못한 이들이 4대정도는 잘살고 있어서 씁쓸하네요.
만수르 2015-06-27 (토) 01:20
귀중한 자료 정말 열심히 읽어보겠습니다. 선생님 감사드리옵고 만수무강하시길!
나무나무 2015-04-05 (일) 12:49
감사합니다.
귀중한 자료 열심히 읽어보겠습니다.
딸기네 2014-11-18 (화) 18:10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열심히 읽고 제 운명에 도움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건짱 2014-10-21 (화) 15:09
자료 감사드립니다^^
처음  1  2  3  4  5  6  맨끝
 

문의/상담 02-569-9194
               평일 오전 10시~오후7시,
               토요일 오전 10시~오후 4시
계좌번호 국민 097-21-0310-100 (임정환)


03-29 김주* (男) 사주
03-27 안상* (男) 궁합
03-26 이수* (女) 사주
03-25 박종* (男) 육효
03-23 김미* (男) 사주
03-22 승준* (男) 사주
03-20 이일* (女) 택일
03-18 김석* (男) 사주
03-16 이세* (女) 궁합
03-16 이희* (男) 사주
상담후기
상담후기 적극추천
박진우 | 조회수 : 2293
도서 구입 (1) 적극추천
한지민 | 조회수 : 229395
우리들의 얼굴 적극추천
이성민 | 조회수 : 17003
안녕하세요 적극추천
김수향 | 조회수 : 7355
감사합니다 적극추천
김지은 | 조회수 : 9355
+
계보의 중요성 한국역학의 계보
자강 이석영 선생(1920-1983)
1920년 평안북도 삭주 출생
청주대 법대 졸업
사주첩경의 저자
한국역학교육학원의 창립자
前 한국 역학계의 태두(泰斗)
벽천 김석환 선생(1933-2016)
1933년 출생
중앙대 법대 졸업
故 자강 이석영선생님의 계승자
한국역학교육학원 원장
한국역학인총회 총재
前 한국 역학계의 태두(泰斗)
원제 임정환
성균관대학교 법학과 졸업
벽천 김석환 선생 사사
한국역학교육학원 강사역임
MBC 문화센터 강사 역임
한국역학인총회 사무총장
前 동방대학원 박사과정 교수
기억에 남는 상담 에피소드
역학인, 그 거짓과 진실 [286334] (4)
사주를 상담하여 줄 수는 있으나 교훈은 줄 수 없는 경우 [278371] (2)
사이비 역술인의 폐해 [196579]
사주를 무조건 부정하던 경우 [280947] (1)
사주를 보면서 해줄 말이 없는 경우 [287522] (2)
사주가 맞지 않는 경우들 [282880] (2)
아들의 외고합격 [296562] (2)
젊은 여성의 임신 [236617] (1)
재벌 회장의 사주 [292129] (2)
유명가수의 사주 [287191] (1)
보험설계사 [29818]
이혼상담(마인드가 바뀌면 운명이 바뀐다.) [313184] (4)
결혼(역학을 배우면 운명이 바뀐다.) [302826] (4)
저서

제대로보는
야학노인점복전서
전2권 세트


제대로보는
적천수천미
전4권 세트


제대로보는
명리약언
전1권


제대로보는
궁통보감
전2권


제대로보는
자평진전
전2권

동영상강의

사주초급반

사주중급반

사주전문가반

육효반

신수작괘반

성명학반
잘못 알고있는 역학상식
찾아오시는 길

select sum(IF(mb_id<>'',1,0)) as mb_cnt, count(*) as total_cnt from g4_login where mb_id <> 'admin'

145 : Table './wonje2017/g4_login' is marked as crashed and should be repaired

error file : /bbs/board.php